KDT한국다이아몬드거래소, B2B 서비스로 합리적 소비자·공급가격 제공
변치 않는 사랑의 상징인 다이아몬드는 결혼 예물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빠르게 변해가는 트렌드 속에서도 다이아몬드는 결혼예물의 필수품으로 여겨지고 있고, 최근에는 재테크 상품으로도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가졌기 때문에 재산 환수성이 높아 재테크 수단으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다이아몬드는 크기, 내포물의 양, 색상 등 각종 조건에 따른 가치의 정도가 천차만별이다. 예를 들어 작은 사이즈와 낮은 등급의 다이아몬드의 경우 트랜드나 시즌의 영향에 가격 변동률이 크다. 따라서 다이아몬드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는 일반 소비자의 경우 다이아몬드 구매가 쉽지 않다.

KDT한국다이아몬드거래소는 홈페이지를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가격대, 중량, 내포물, 색상, 컷트 등을 필터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온라인 판매까지 진행해 주목 받고 있다. 다이아몬드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것은 물론 안전배송 시스템 구축을 통해 믿고 구매할 수 있다.

또한 B2B 서비스를 도입, 전국 소매점들을 대상으로 다이아몬드 유통 서비스를 확대했다. KDT한국다이아몬드거래소 파트너사로 가입한 소매점은 실시간으로 다이아몬드 재고를 확인할 수 있고, 무엇보다 별도의 운영비용이나 가입비용이 없어 가격에 대한 부담 없이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KDT한국다이아몬드거래소 관계자는 "자사는 B2B서비스를 통해 유통비용 절감을 통한 합리적인 소비자가격과 공급가격을 제공하고 있다"며 "또한 자체 영업팀을 구축하여 전국 지점에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 최대 규모의 다이아몬드 감정 거래소인 KDT한국다이아몬드거래소는 3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보석 감정사이자 GIA 감정자격증을 보유한 강승기 대표의 지휘 아래 업계 최고의 첨단 감정 장비를 도입해 투명한 주얼리 감정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