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지 수요 품은 힐스테이트 진건 단지 내 상가
- 대단지 내 상가, 풍부한 고정수요로 안정적 수익 기대

- 힐스테이트 진건 단지 내 상가…1,283세대 고정수요 품어 주목

- 인근 2개 단지 및 중앙공원, 5개 초중고교까지 배후수요 풍부

대규모 고정수요를 갖춘 대단지 내 상가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최근 정부의 부동산시장 규제책으로 아파트 투자 열기가 위축된 가운데 기타 상품들보다 높은 수익률을 낼 수 있기 때문이다.

단지 내 상가는 주중 유동인구에 민감한 상업지구나 업무지구와는 달리 365일 고정 배후수요 확보로 안정적인 수익도 기대할 수 있다. 만약 1,000가구 이상의 대단지는 가구당 3명의 입주민이 이용한다는 가정을 하더라도 3,000명 이상의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어 단지 내 상가는 투자안정성이 높게 평가되는 것이다.

또 대단지 아파트의 상가는 상권 활성화도 빠르다. 이는 단지 주변의 배후수요들을 끌어들일 수 있고 업종이 잘 겹치지 않는 데다 집중도도 높아 소비자들을 쉽게 유도할 수 있다. 가격 상승에 따른 시세차익이 아닌 수익률로 그 가치를 인정받는 상가의 특성상 꾸준한 임대 수익이 발생할 수 있는 대단지 내 상가가 인기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대단지에 들어서는 상가의 경우 단골손님 확보가 용이하고 수요가 분산될 가능성이 낮아 임차인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라며 "이렇다 보니 임대인 입장에서도 공실 리스크를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어 대단지와 함께 들어서는 상가는 항상 높은 관심이 이어진다"고 말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 다산신도시 진건지구 B-9블록에 공급한 힐스테이트 진건의 단지 내 상가가 올 9월 분양을 앞두고 있다. 상가규모는 총 2개동 18개 호실로 전 호실 지상 1층으로 조성된다. 단지 내 상가이니만큼 고정수요가 뛰어나다. 힐스테이트 진건의 전체 세대수인 1,283세대를 고정수요로 품는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상가 인근에는 자연앤이편한세상1차(1615가구, 2018년 1월 입주)와자연앤이편한세상3차(1,394가구, 2019년 8월 입주예정)가 위치해있다. 두 단지를 모두 합치면 총 3,000여세대가 넘는 배후수요를 가진다.

상가 인근 유동인구도 많을 전망이다. 대규모로 조성되는 너른뜰공원의 길목에 위치한 길목상권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최근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으로 향후 너른뜰공원을 이용하는 나들이 수요 흡수에도 유리할 전망이다. 인근 5개의 초중고교가 위치해 있어 학생 및 학부모, 그리고 학교 임직원들까지의 수요까지 흡수 할 것으로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진건 단지 내 상가 홍보관은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순환로 418(메인프라자 204호)에 위치해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