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과 16강에서 2-0 완승을 한 김학범 감독의 얼굴은 그리 밝지 않았다. 주전 골키퍼이자 와일드카드인 조현우(대구)의 부상 때문이었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 김학범 감독은 23일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 치카랑의 위바와 묵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이란과 16강 전에서 승리한 뒤 "조현우의 상태는 체크를 해봐야 할 것 같다"라며 "직접 자기 발로 걸어 나오긴 했는데, 내일 결과가 나오면 살펴봐야 한다"라고 말했다.

조현우는 이날 2-0으로 앞선 후반 14분 왼쪽 무릎 통증을 호소하며 송범근(전북)과 교체됐다.

그는 슈팅을 막은 뒤 착지 과정에서 수비수와 엉켜 넘어지면서 왼쪽 무릎을 다쳤다. 조현우는 통증을 호소하다 경기를 이어가는 것이 힘들다고 느낀 듯 직접 벤치에 교체 사인을 하기도 했다.

조현우의 부상 상태가 심할 경우 한국 대표팀의 골키퍼 자원은 송범근만 남게 된다. 만약 송범근까지 다치면 필드플레이어가 골키퍼를 봐야 하는 최악의 상황이 생길 수 있다.

경기 후 김 감독은 "이란은 상대하기 힘든 팀인데, 선수들이 하나가 돼 극복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수비진이 실점하지 않은 것을 칭찬해주고 싶다"라고 밝혔다.

8강전 각오에 대해 김 감독은 "현재 U-23 대표팀 선수들은 청소년 대표팀 시절 (8강 상대인) 우즈베키스탄에 많이 패배한 경험이 있다"라며 "이번 기회에 빚을 되돌려 주겠다"라고 밝혔다.

김학범 감독은 대표팀의 현재 조직력과 전력에 관해서도 설명했다.

그는 "대표팀은 해외파 선수들이 뒤늦게 합류하면서 조직력이 정상궤도에 올라가지 못한 것이 사실"이라며 "실전 연습 경기 없이 대회에 출전한 건 도박과 같은 일이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매 경기를 치르면서 조직력을 끌어올리겠다고 했는데, 좋아지는 모습을 계속 보여드리겠다"라고 말했다.
조현우 부상 어느정도? "체크 해봐야 한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