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오디오 브랜드 `엑스붐` 강화
LG전자가 오디오 브랜드 `엑스붐(XBOOM)`을 앞세워 오디오 사업을 확장합니다.

LG전자는 1959년 국산 첫 라디오(모델명: A-501)를 출시한 이후 60년 가까이 축적해 온 역량을 바탕으로 오디오 전문 브랜드를 도약시키겠다고 오늘(20일) 밝혔습니다.

주요 제품은 ▲고출력 앰프와 스피커가 별도로 구성된 미니 콤포넌트, 앰프와 스피커를 하나로 일체화한 원바디 등 홈 오디오 ▲블루투스나 무선랜(Wi-Fi) 기반으로 음악을 재생하는 무선 스피커 ▲TV와 연결해 입체 음향을 구현하는 사운드 바 등입니다.

특히 무선스피커 `엑스붐 Go` PK시리즈 3종(PK3, PK5, PK7)을 비롯해 인공지능 기능을 더한 엑스붐 AI 씽큐 2종(WK7, WK9)을 잇따라 선보일 계획입니다.

글로벌 오디오 시장은 연간 약 12조 원 규모로, 소리를 중시하는 프리미엄 고객 증가, 인공지능 기술 적용 등으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LG전자는 미국 내 음악축제를 활용한 체험 마케팅을 시작으로 이달부터 영국, 독일 등 유럽 주요 매장에 `엑스붐` 통합 체험공간을 새롭게 만들어 `엑스붐`브랜드를 강화합니다.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8`전시회에도 `엑스붐`전용 체험공간을 마련할 방침입니다.

서영재 LG전자 CAV사업담당 상무는 "엑스붐의 차별화된 고음질, 파티에 최적화된 디자인 및 기능 등을 앞세워 LG전자 원조사업인 오디오 사업의 재도약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재홍기자 jhjeo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