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iNG KOREA’ 예선 300팀 참가, 서울-부산-광주서 열띤 본선 진행


세계대회에 출전할 한국 대표 보컬을 뽑는 ‘2018 i-SiNG KOREA with Fandom’ 온라인 예선이 뜨거운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주)팬덤네트웍스는 2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2018 i-SiNG WORLD’에 출전할 한국 대표 보컬을 뽑는 ‘2018 i-SiNG KOREA with Fandom’(이하 ‘i-SiNG KOREA’) 온라인 예선이 2주간의 짧은 접수 기간에도 300팀이 넘는 지원자가 몰리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대회에는 다양한 이력을 가진 참가자가 지원해 눈길을 끌었다. 가수 활동을 했거나 연습생 활동을 했던 지원자도 있다”며 “향후 공개될 실력파 참가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i-SiNG KOREA’의 온라인 예선은 팬덤네트웍스에서 선정한 음악계 관계자와 보컬 트레이너들이 지원서와 함께 제출한 참가자들의 영상, 음원 파일을 보고 본선에 오를 합격자를 선발한다. 온라인 예선에서 합격한 참가자는 서울·광주·부산 세 지역에서 본선을 치른 후 오는 8월16일 최종 결선을 통해 솔로, 듀엣 각각 1팀의 우승팀을 선발한다.

최종 결선 심사 위원은 가수 조성모, 채연, KCM, 나윤권, 작곡가 조영수, 유재환, 안무가 김화영이 위촉됐다. KCM, 유재환, 채연, 나윤권, 김화영이 나뉘어 8월 4~5일 서울, 부산, 광주서 열리는 본선의 심사를 진행하며, 8월 16일 서울 예스24 라이브홀에서의 최종 결선에서는 조성모, 채연, 조영수, 유재환, 김화영이 심사위원을 맡았다.

한국 대회 우승팀에는 각각 상금 300만원과 오는 9월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2018 i-SiNG WORLD’ 세계 대회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파리에서 열리는 ‘i-SiNG WORLD’ 솔로?듀엣 부문 최종 우승팀에게는 각각 상금 1만 달러와 부가 혜택이 수여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