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주의 경영 노하우와 철학을 계승하고 기업의 DNA와 핵심가치를 유지하는 힘은 기업가정신 확립에 있다. 100년 기업을 향해가는 기업의 질적 성장의 힘, 기업가정신은 기업의 건강한 성장과 성공을 위해 어느 때보다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경기 부천시에 위치한 미성텔레컴(구진모 대표)은 전자 장비의 핵심인 메인보드의 커넥터를 만드는 기업으로 30년을 걸친 장인의 지혜와 신선한 아이디어로 승부하며 통신기기와 케이블부품분야의 선도자 역할을 하고 있다.
[CEO 기업가정신을 말하다] 미성텔레컴 구진모 대표
“유연하게 생각하고, 지혜롭게 생각하자”는 사훈을 바탕으로 앞서가는 기술력과 노하우 등 남들과의 차별화를 통해 경쟁력을 꾸준히 키워왔고 그 결과, 동종 업계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다.

구진모 대표는 인터뷰에서 “CEO는 원칙적으로 전문가가 되어 있어야 한다. 남의 말을 듣고 해서 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전문가가 되어있어야 우리 직원들, 고객사의 요구를 받아들여서 그것보다 더 좋은 제품을 만들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라고 말한다.
[CEO 기업가정신을 말하다] 미성텔레컴 구진모 대표
어려운 시장상황에서 돌파구를 찾기 위해 부지런한 움직임을 통해 새로운 도전과 확신으로 꾸준히 노력하는 구진모 대표의 기업가정신은 무엇일까?

경영다큐 편은 8월1일 저녁8시 한국경제TV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고 한국경제TV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다시보기 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