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가 성장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조건은 무엇인가? 창업주의 경영 노하우와 철학을 계승하고 기업의 DNA와 핵심가치를 유지하는 힘은 무엇인가? 100년 기업을 향해가는 기업의 질적 성장의 힘, 기업가정신은 기업의 건강한 성장과 성공을 위해 어느 때보다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산업용기기(PDA)를 제조하는 포인트모바일(대표 강삼권)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산업용 PDA 세계 1위 기업이다.
[CEO 기업가정신을 말하다] 포인트모바일 강삼권 대표
포인트모바일은 고객과 회사, 회사와 직원의 ‘신뢰’를 가장 중요시 여기며 제품의 기술적 우수성은 물론이고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 사항에 맞춰 편리성과 실용성을 갖춘 제품을 생산해왔다. 그리고 차별화된 제품 개발과 기술력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과 투자도 아끼지 않고 있다.

강삼권 대표는 인터뷰에서 “기업가는 직원들을 섬김의 정신으로 경영을 해야된다고 생각한다. 섬김의 정신으로 직원들을 대하고 회사를 경영한다면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더욱 열심히 회사를 위해서 뛰지 않을까. 그러면 회사는 저절로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한다.
[CEO 기업가정신을 말하다] 포인트모바일 강삼권 대표
직원을 가족처럼 생각하고, 언제나 낮은 자세로 직원들의 입장에서 소탈한 소통을 하는 강삼권 대표의 기업가정신은 무엇일까?

경영다큐 편은 한국경제TV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다시보기 할 수 있다
[CEO 기업가정신을 말하다] 포인트모바일 강삼권 대표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