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투, 7일 ‘한반도 통일경제 포럼’ 개최
하나금융투자가 오는 7일 한반도 통일경제 포럼을 개최합니다.

하나금융투자는 7일 오전 9시 30분부터 하나금융투자 본사 3층 한마음홀에서 한반도 통일경제 포럼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번 포럼에서 정세현 전 통일부 장관이 나와 남북미정상회담으로 맞이한 한반도 평화와 번영의 시대에서 한반도 정세 진단 및 통일한국의 경제발전방향을 전망하고, 한반도 통일경제 태스크포스팀의 자문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임을출 경남대극동문제연구소 교수가 한반도 신경제 지도 구상의 이행 전략을 설명합니다.

또 법무법인 지평에서 북한투자지원센터장을 맡고 있는 임성택 변호사는 법으로 본 대북투자로 북한에 진출할 기업들이 직면할 법적 문제에 대한 검토를 할 예정입니다.

이어 하나금융투자 IB그룹장을 맡고 있는 배기주 전무는 통일경제시대 민간의 역할 과 투자 방안 모색을 발표합니다.

조용준 리서치센터장이 진행하는 패널토의와 질의응답(Q&A) 시간도 마련됩니다.

채상욱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개성공단으로 본 북한 경제개발구의 미래를 제시할 예정이며, 박종대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자본주의적 전환기에 선 북한 소비시장을 조망합니다.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은“변화하는 한반도의 정세 속에서 격동의 시기를 슬기롭게 헤쳐 나아가고 통일한국시대를 맞이하기 위한 준비의 일환으로 창사 이래 첫 통일경제포럼을 준비했다"며 “통일경제시대에 금융, 민간차원에서 참여 방안을 모색하고 남북 경협과 관련한 투자의 기회를 선제적으로 포착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하나금융투자는 리서치센터 내에 연구원들과 외부의 북한전문가들로 구성된 한반도 통일경제 태스크 포스팀(TFT)을 신설하고, 통일경제 이슈와 자본시장의 투자전략, 남북 경협의 투자기회 개발에 관한 내용을 수록한 정기간행물 ‘프로젝트 코리아(PROJECT KOREA)’ 창간호를 지난 24일 발간했습니다.

이민재기자 tobemj@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