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비아이 “’사랑을 했다’는 지킬 박사, ‘죽겠다’는 하이드”


비아이(B.I)가 새 앨범 타이틀곡 `죽겠다(Killing Me)`의 작업 과정을 전하며 완전히 달라진 아이콘을 예고했다.

비아이의 아이콘 새 미니앨범 `NEW KIDS : CONTINUE` 발매 인터뷰 영상은 30일 오후 6시 YG엔터테인먼트와 아이콘 공식 SNS에 공개됐다.

비아이는 타이틀곡 `죽겠다`에 대해 "아이콘이 했던 것과는 조금 다르다. `지킬 앤 하이드` 같은 느낌이다. `사랑을 했다`가 지킬 박사라면, `죽겠다`는 하이드 같은 느낌이다. 저희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는 앨범"이라고 말했다.

이번에도 비아이가 작사, 작곡한 `죽겠다`는 빠르고 강렬하지만 슬픈 정서를 깊숙이 넣었다. 빈티지한 피아노톤과 세련된 플럭 신스가 그러한 분위기를 극대화시켰다. 이별 후 느끼는 슬픔과 외로움 등 극한 감정을 고스란히 담았다.

비아이는 "`죽겠다`라는 단어에 대해 많이 생각하시면 더 공감하기 쉬울 듯하다. 단어에서 위태로운 느낌이 날 수가 있다"면서 "다른 수록곡들도 쉽게 나온 편이다. 편하게 접근하실 수 있을 것이다"고 설명했다.

아이콘의 새 미니앨범 `NEW KIDS : CONTINUE`는 지난해 5월 발매한 ‘NEW KIDS : BEGIN’, 올해 1월 선보인 ‘RETURN’에 이어진 `NEW KIDS`의 3부작 시리즈 완결판이다. 타이틀곡 `죽겠다(KILLING ME)`와 서브 타이틀곡 `바람(FREEDOM)`을 비롯해 `ONLY YOU`, `칵테일(COCKTAIL)`, `줄게(JUST FOR YOU)`가 수록된다.

비아이는 새 앨범 명에 대해 "CONTINUE, 계속되다. ‘늘 한결같은 모습으로 저희만의 세상을 개척해 나가면서 구애 받지 않고 남들의 시선을 상관하지 않으며 우리만의 길을 걷는다`라는 의미가 담겨있다"고 속뜻을 전했다.

영상 후반에는 타이틀곡 `죽겠다` 일부가 흘러나오며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가사로 단번에 귀를 사로잡았다. 이날 오전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에 이어 다시 한번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상반기를 휩쓴 `사랑을 했다`에 이어 하반기에는 `죽겠다`로 메가히트 기운을 이어갈지 가요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NEW KIDS : CONTINUE` 음원은 오는 8월 2일 오후 6시 공개되고, 음반은 8월 6일 YG셀렉트를 포함한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된다. 예약판매는 30일부터 시작됐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