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지방선거 때 이재명 경기도 지사의 `여배우 스캔들 의혹`과 관련, 밀회설을 폭로한 작가 공지영 씨는 더불어민주당이 이 지사와 은수미 성남시장을 제명하라고 22일 말했다.

공 씨는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민주당은 당장 이재명 은수미를 제명시키시길. 하늘이 주신 적폐 청산의 기회를 어리석음으로 날리지 마시길 제발…"이라고 쓰고, 전날 방송된 `그것이 알고 싶다` 관련 영상을 공유하는 한편 청와대 국민청원 링크 등도 게재했다.

공 씨는 또 다른 글에서 "똑같은 문건를 페친도 아닌 사람들이 계속 보내온다. 첨에는 차단하고 말았는데 앵무새 같이 계속되니 여기 공개합니다"라면서 드루킹 사건과 연관시켜 이 지사를 두둔하는 글도 게시했다.

한편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이날 민주당 소속 이 지사·은 시장의 조직폭력배 연루 의혹에 대해 철저한 수사와 진실 규명을 한목소리로 촉구했다.

한국당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구두 논평에서 "일부 언론에서 이 지사가 조직폭력배의 변론을 맡는 등 유착 의혹이 있다고 보도했다"면서 "이 내용이 사실이라면 선량한 국민을 착취하고 위협하는 조폭과 정치인이 유착한 것으로 국민이 결코 받아들일 수 없는 큰 죄악"이라고 말했다.

바른미래당 신용현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이재명 지사의 패륜, 불륜 의혹에 이어 조폭 연루설까지 영화를 뛰어넘는 `아수라`판이 따로 없다"며 "이 지사는 여당 유력 대통령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점을 고려할 때 국민이 납득할만한 수준의 조사와 해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공지영 "민주당은 당장 이재명.은수미 제명하라"..야당도 비판
(공지영 작가 페이스북 캡처)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