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학연구학회가 주최하는 `장 건강의 날` 행사 10월 13일 개최
대한장연구학회가 주최하고, 크론병환우와 궤양성대장염 환우가 함께하는 `장 건강의 날` 행사가 오는 10월 13일에 서울대 글로벌컨벤션플라자 다목적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장내(腸內)희망`을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의료진과 함께하는 멘토링 클래스 △장(腸)짱 건강식 쿠킹 클래스 △장 건강에도 좋은 `백 년 목` `백 년 허리` 클래스 등이 준비되어 환우들의 마음과 생활요법에 동기부여를 하고 건강한 장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장 건강 요리 세션에서는 자연치유식을 전문으로 하는 유은희 요리 연구가가 장에 좋은 건강식을 소개하고 간단히 실습해 보는 시간을 가진다. 운동 세션에서는 [백년 허리], [백년 목]의 저서를 편찬한 서울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정선근 교수팀 의료진과 함께 장 건강에 좋은 운동을 실습 해 볼 예정이다.

이와 함께 2018 `장내희망` 공모전을 통해 `나의 가족 그리고 나의 의료진과의 추억 여행`과 `나만의 건강 레시피 추천`에 응모하면 추후 평가를 통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행사 주최측인 장연구학회 진윤태 회장은 "최근 지속적 발병률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크론병은 입에서 항문까지 소화관 전체에 걸쳐 어느 부위에서든지 발생할 수 있는 만성 염증성장질환이며, 궤양성 대장염은 대장에 염증 또는 궤양이 생기는 질환으로 아직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만성 재발성 질환을 말한다"며 "크론병과 궤양성 대장염 모두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일상생활에 문제가 없을 정도로 호전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크론병과 궤양성 대장염으로 고통받는 환우들이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 건강의 날` 행사는 사전 선착순 접수로 홈페이지 또는 문자 접수를 통해 무료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전국 병원의 건강강좌도 장 건강의 날 전후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