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김희상 교수, "생소하고 방대한 부동산 공법, 숲을 먼저 보세요"
많은 수험생들이 2차 시험의 당락 여부는 부동산 공법이 좌지우지한다고 말한다. 다른 과목 대비 어렵다기 보다, 보통 사람들에게 매우 생소한 과목이자 분량도 방대하기 때문이다.

이에 대한 타파 방법으로 김희상 교수는 `부동산공법 체계도`를 만들고 책으로 출간했다. 때때로 기본서보다 훨씬 판매량이 많을 정도로 공인중개사 수험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김희상 교수는 먼저 체계도로 체계를 잡고, 기본서로 확인하는 수업 방식을 활용한다. 복습을 통해 수험생들의 뇌리에 박히도록 만든다. 수많은 수험생들이 "체계 없이 바로 기본서를 봤으면 뒤죽박죽 기억이 뒤섞였을 것"이라고 말하고, "숲을 보고 상세한 내용을 배우니 이해가 빨랐다"며 극찬했다.

김희상 교수는 인터뷰를 통해 "부동산공법은 공부해야 할 분량이 너무 많아서 수험생들에게 어려운 과목으로 인식이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중요한 핵심 논점과 포인트를 짚어드리기 위해 노력한다"고 밝혔다.

뒤이어 부동산공법의 효율적인 공부법에 대해서는 "핵심 논점에서 벗어난 사이드 부분은 과감히 버리고, 자주 출제되는 중요 내용을 중심으로 무한 반복하면서 자동적으로 암기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희상 교수는 공인중개사 시험의 최근 추세와 관련해서는 "응시인원이 늘어나는 추세가 이어지면서 앞으로도 시험 난이도 조정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뒤이어 점차 어려워지는 공법의 공부법에 대해서도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어렵게나왔을 때를 대비하기 위해 너무 쉬운 문제만 풀지는 마시고, 60점선에 맞춰서 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득점을 받기 보다는 합격을 목표로 공부하실 것을 권합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수험생에게는 "공법이 더 이상 공포의 법률이 아닌 즐겁고 재미있게 공부하면서 합격하실 수 있도록 명품공법이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희상 교수의 강의는 에듀윌 오프라인 학원이나 온라인 강의를 통해 수강할 수 있다. 김희상 교수의 출강 학원은 서울 대방학원, 노원학원, 종로학원, 인천 부평학원이며, 온라인 강의는 에듀윌 홈페이지에서 수강 가능하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