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흥 지구 개발 호재, 원흥 최초 지식산업센터에 이목 집중돼
스타필드, 이케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고양로지스틱스파크에 이어 MBN 복합시설까지 호재가 끊이지 않는 고양시 원흥지구에 최초로 지식산업센터 공급이 예정되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원흥지구는 삼송지구와 더불어 개발이 본격화 된 2015년 이후 지금까지 교통 호재 및 대형 개발 호재로 수도권 내 핵심 투자처로 떠올랐다. 한편 고양시의 사업체가 증가한 반면 지식산업센터 공급이 장기간 없어 오랫동안 지식산업센터 공급이 턱없이 부족했던 실정이다.

고양시 덕양구 원흥지구 자족시설용지 2-1블럭(원흥동 702)에 공급 예정인 원흥 하이필드 지식산업센터는 전용 9평대의 소형으로 설계되어 인근 소형 사무실을 찾던 5인 미만 벤처 기업들이 이전을 위해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지식산업센터가 최근 안정적인 투자처로 각광받으면서 투자자의 관심도 집중되고 있다.

한편 올해 1월 오피스텔 전매제한 규제 이후 소형 상품 투자자의 발걸음이 지식산업센터로 향하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오피스텔 등과 달리 최근 저금리 기조 속에서 사옥 직접 소유를 선호하는 법인 및 개인 사업체들의 수요 비중이 높은 편이며. 또한 취득세, 재산세 감면 혜택까지 있어 현재로써는 비교 상품이 없을 만큼 투자 환경이 탁월하다는 것이 관련 종사자들의 공통적인 견해다.

원흥하이필드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2층에서 지상 9층까지 연면적 16,278.55㎡ 규모에 섹션형 지식산업센터 및 지원시설이 공급될 예정이며 전 호실 발코니 설계, 회의실 제공 등 특화시설을 배치하여 수요자의 업무 효율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