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오피스텔 전성시대…‘가산 센트럴 푸르지오시티’ 주목
오피스텔 시장에서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프리미엄`이 커지고 있다. 대형 건설사가 짓는 브랜드 오피스텔은 건설사의 높은 인지도와 오랜 시간 아파트를 지으며 검증 받은 시공능력에 대한 신뢰도를 바탕으로 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를 받기 때문이다.

특히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비 브랜드 오피스텔 대비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되거나, 조경 및 커뮤니티 시설까지 신경 쓴 경우가 많다는 점에서 주거만족도도 높다.

이에 따라 브랜드 오피스텔은 일대 랜드마크 단지로 발전해 일대 시세를 주도하는 것은 물론 향후 임차인 모집도 수월하고 평가 받고 있다.

실제로 KB부동산 오피스텔 시세에 따르면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에서는 대우건설 브랜드 오피스텔인 `신도림 1차 푸르지오`가 1㎡당 431만원으로 가장 높은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비브랜드 오피스텔인 신도림 오피스텔이 1㎡당 410만원으로 뒤를 이었으나 1㎡당 가격만해도 20만원 이상 가격차가 벌어진다.

이 같은 강세는 청약시장까지 이어지고 있다. 지난 5월 현대건설이 경기도 군포시에서 공급한 `힐스테이트 금정역` 오피스텔은 총 639실 모집에 총 4만 15건의 청약이 접수돼 평균 62.62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는 산업단지와 인접한 직주근접 메리트에 현대건설의 브랜드 파워가 더해져 인기가 높았다는 평가다.

한 업계 전문가는 "브랜드 오피스텔은 비 브랜드 오피스텔보다 수요자들에게 각인이 쉬워 랜드마크 오피스텔 역할을 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인지도와 신뢰도를 바탕으로 임차인 모집도 수월한 만큼 투자자 입장에서 접근할 때도 이왕이면 브랜드 오피스텔을 선택하는 것이 공실 걱정을 줄이는 데 유리하다"고 말한다.

이 가운데 서울 금천구 가산동 233-5번지(구 한국세라믹기술원 부지)에서 대우건설의 브랜드 오피스텔 `가산 센트럴 푸르지오 시티`를 분양 중에 있어 관심이 뜨겁다.

`가산 센트럴 푸르지오 시티`는 지하 3층~지상 20층, 1개 동, 전용면적 17~35㎡, 총 1454실로 구성됐다. 대형 건설사 브랜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데다, 1400실이 넘는 대규모 오피스텔이라는 점에서 일대 랜드마크 오피스텔로 발전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 받고 있다.

특히 단지가 위치한 가산동 일대는 업무밀집지역으로 배후수요가 풍부한 반면, 한동안 오피스텔 공급이 없었던 지역이라는 점에서 신규 오피스텔 희소성도 높다는 점도 주목할 만 하다.

실제로, `가산 센트럴 푸르지오 시티`가 들어서는 가산동 일원에는 1~3차 국가산업단지가 위치해 있어 관련 배후 수요가 매우 풍부하다. 현재 3개 단지에 총 9357개 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13만5895명이 일하고 있다. 산업단지 입주업체의 가동률은 89%로 향후 가동률 100% 완료 시 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으로 공실 걱정 없이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가산 센트럴 푸르지오 시티`는 제2차 국가산업단지와 바로 맞닿아 있어 출퇴근도 매우 편리하다.

교통여건도 잘 갖췄다. 차량 이용 시 남부순환로를 통해 강남권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서부간선로가 인접해 있어 올림픽대로 및 강변북로를 이용하기 편리하다. 또한 지하철 1·7호선 환승역인 가산디지털단지역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고, 내년 착공에 들어가는 신안산선이 예정돼 있어 안산과 여의도 역시 30분대에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편리한 생활인프라도 강점이다. 단지 주변으로 현대·마리오·W 아울렛 등 대형쇼핑몰과 롯데시네마, 홈플러스 등이 자리 잡고 있으며 주민센터, 도서관 등도 가까워 여가·문화생활을 즐기기도 좋다.

일반 오피스텔과는 차별화된 설계 및 커뮤니티도 자랑이다. 단지 내부에는 잔디가 깔린 넓은 중앙광장과 산책 및 운동이 가능한 소공원 형태의 공개공지, 옥상가든, 유아놀이터 등이 마련된다. 또 커뮤니티에는 약 200평 규모의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10룸 규모의 게스트하우스 등이 도입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주변에서 보기 드문 1400실 이상 대규모 오피스텔인데다,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시티 브랜드까지 더해져 확실한 랜드마크 단지로 발전 가능성이 높아 실수요자 및 투자자에게 고른 인기를 끌고 있다"며 "특히 최근 인근 배후수요가 풍부한 만큼 임대수익을 거두고자 하는 투자문의가 크게 늘고 있어 곧 분양이 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가산 센트럴 푸르지오 시티` 분양가는 평균 1억5000만원대에 형성돼 있으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적용돼 수요자 부담도 낮췄다. 입주는 2020년 7월 예정이며,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6 제이플라츠 B130호에 마련되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