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화 금강공인중개사 사무소 차정애 대표, "에듀윌 동문들과 정보 주고 받아 전국구 공동 중개 기대"
"부동산을 직접 투자하면서 부동산 중개업에 관심을 갖게 됐어요. 지속적인 관심 끝에 공인중개사 자격증도 자연스럽게 취득하게 됐죠" 대구 달성군 다사읍에 위치한 `동화 금강공인중개사 사무소` 차정애 대표는 에듀윌 인강으로 공부해 자격증을 취득하고 개업한 워킹맘이다.

또한 차소장이라는 닉네임으로 전국에 지역분석 및 중개실무 강의를 더불어 네이버 블로그인 `차소장의 부동산 가이드북`으로 부동산과 관련된 다양한 소식과 알찬 정보를 전해주고 있다.

차정애 대표는 공인중개사가 되고 난 후 가장 좋은 점에 대해 "시간이 자유로워 가정과 일을 병행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하는 만큼 벌고 정년이 없다는 것이 가장 좋다"고 답했고 또한 "여성으로서, 워킹맘으로서 공인중개사라는 전문직에 종사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다."라고 말했다.

공인중개사는 합격 후에도 개업이나 공동중개, 정보 교류을 위해 인맥이 중요한데, 에듀윌 출신 공인중개사 자격 소지자들은 동문들끼리 똘똘 뭉쳐 서로의 멘토가 되는 등 꼭 필요한 정보들을 주고받곤 한다.

차정애 대표는 "제가 합격한 2016년에는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회(에공회) 대구경북지회 활동이 지금처럼 활발하지 않았어요. 그렇지만 올 1월 에듀윌의 지원으로 `대구경북지역 합격자 축하모임`을 가진 이후로 동문회가 급격하게 조직화되었다."고 말했다.

"이렇게 결속력이 좋다는 것은 그 동안 서로의 존재가 간절히 필요했다는 반증 아닐까요?"라며 웃는 차정애 대표는, "지금 에공회 대구경북지회 부회장으로 활동중인데, 동문분들께 좋은 정보 많이 드리기 위해 동문회 사무국과 함께 실무특강을 개최하고, 다양한 네트워킹 등을 추진하고 있어요. 저희 동문들의 결속력이 너무나 자랑스럽습니다. 8월에 대구학원이 개원하고 대구경북지역에서 에듀윌 동문들이 더 많아지면 동문간의 공동중개, 구인구직, 정보 교류가 더욱 활발할 것 같아서 기대가 많이 됩니다."고 말했다.

차정애 대표는 마지막으로 공인중개사 시험을 앞둔 예비 동문들에게도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공인중개사 시험이 약 100일 남았는데, 포기하지 않으면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최선을 다하시길 바랍니다! 파이팅!"

차정애 대표가 운영중인 `동화 금강공인중개사 사무소`는 대구 다사읍 서재리 동화아이위시 3차 상가에 위치해 있으며, 전국 모두 중개할 수 있도록 준비된 사무소다. 특히 아파트, 분양권, 빌라, 토지, 상가, 공장 등 전문가의 중개 노하우로 대구 전역은 물론, 전국을 연계한 중개가 가능하다.

한편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오는 8월 대구 반월당역에 직영 학원을 오픈한다. 그동안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과 부산에서만 직영점을 운영했던 에듀윌 직영학원의 대구 진출은 이번이 처음이다. 에듀윌 관계자는 "직영학원의 운영은 회원들 간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의 니즈를 현장에 반영하는 기회를 늘리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