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노이시 주택 공급 2분기 주춤…전년비 20%↓

다국적 부동산 회사 CBRE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2분기 베트남 하노이시 신규주택 물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줄었습니다. 특히 신규 물량 가운데 고급형 주택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지면서 수요가 많은 중·저가 주택의 가격 변동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 푸쿠옥섬, 병원·관광·폐기물처리 투자 유치

베트남 푸쿠옥섬 경제특구 관리위원회가 병원과 리조트·관광, 폐기물처리 시설 등 3가지 프로젝트의 투자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푸쿠옥섬은 베트남과 캄보디아, 태국의 해상경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 157억 달러 규모 178개 투자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 라오까이 성, 2.5억달러 규모 공항 건설 추진

베트남 북부 라오까이(Lao Cai) 지역 인민위원회가 교통부에 투자금 2억5천만 달러 규모의 사파 공항 건설을 제안했습니다.

라오까이는 중국 남서부와 무역이 활발한 경제벨트에 위치하고 있지만, 도로와 철도만 있어 공항 건설 필요성이 제기돼 왔습니다.

▲ 빈그룹, 스페인 회사 손잡고 스마트폰 생산 박차

빈그룹 계열 스마트폰 제조업체 빈스마트가 스페인 스마트기기 제조업체 BQ와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스마트폰 생산에 나섭니다. 빈스마트는 BQ의 디자인, 연구, 개발, 생산 등의 지적재산권을 활용해 스마트폰을 생산할 계획입니다.

▲ 베트남 시중은행, 이번달부터 ATM 수수료 인상

베트남 주요 시중은행들이 이달 중순부터 새로운 서비스 요금 체계를 적용합니다

비에틴과 비엣콤, 베트남 투자개발은행(BIDV) 등은 ATM 서비스 수수료를 오는 15일부터 1,100동에서 1,650동으로 인상할 예정입니다.

문성필기자 munsp33@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