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률 기대되는 `365일` 상권 노려라! 반도건설 `성남 고등 유토피아`
- 휴일 없는 운영으로 지속적인 유동인구 확보… 안정적인 수익창출 가능

- 지식산업센터 고정수요와 주거단지 배후수요 갖춘 상가 `성남 고등 유토피아` 주목

`365일` 상권이 투자자와 임차인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일반적으로 상가는 특정 수요층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말이나 시즌 등에 활성화된다. 도심의 상가는 평일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가 많고 공원이나 유원지 일대의 상가는 주말 나들이 고객인 경우가 많다.

하지만 `365` 상권은 말 그대로 1년 365일 내내 운영되는 상권을 뜻하며, 주중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운영되는 만큼 큰 기복 없이 지속적인 유동인구 확보가 가능하다. 특정일 혹은 특정 타겟만을 정해서 한정적으로 수요층을 확보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탄탄한 유동 유입에 따른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실제 `365일` 상권 활성화하는 상가가 분양시장에서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365` 상권에 알짜 입지까지 갖춘 상가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반도건설이 이달 공급 예정인 브랜드상가 `성남 고등 유토피아`다.

성남시 고등동 518-10 일원에 들어서는 `성남 고등 유토피아`는 지식산업센터 `고등지구 반도 아이비밸리`의 지하 1층~지상 2층에 위치한다.

`성남 고등 유토피아`는 두터운 수요층을 자랑한다. 우선 365일 활성화되는 상권으로 계속적인 유동인구 확보가 가능하다. 또한 상가는 총 217실로 구성되는 지식산업센터 `반도 아이비밸리` 내에 들어설 예정으로 지식산업센터 근무자를 고정수요로 품고있다. 여기에 인근으로 판교테크노밸리, 네2판교테크노밸리(예정) 등 탄탄한 배후수요까지 갖췄다.

일부 `수변 테라스상가`로 조성되는 점도 눈에 띈다. `성남 고등 유토피아`는 인근에 상적천이 위치해 이를 바라보는 테라스 설계가 적용될 예정으로, 보다 쾌적하고 탁 트인 개방된 환경을 누릴 수 있게 된다.

한편 반도건설 `성남 고등 유토피아` 상가는 지식산업센터 `고등지구 반도 아이비밸리` 217실과 함께 분양될 예정이며, 상가는 103실 규모로 조성된다.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642 송파테라타워2 B동 1층(101호)에 마련되어 있으며, 현재 관심고객에 한하여 `내점포 마련 신청서`를 접수중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