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D, 온라인쇼핑몰 통합솔루션 `플레이링크` 런칭
- 패션 사업에 특화된 서비스 전라인 구축

패션/유통, ERP&POS전문 회사 XMD(대표 이윤정, 김형근)가 통합솔루션 `PLAY LINK(플레이링크)`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런칭한 플레이링크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특화된 전라인 구축 통합솔루션으로, 국내 40여개의 온라인 사이트 연동이 가능하여 거의 모든 국내 판매 사이트 입점이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 각 온라인 사이트를 원 클릭으로 주문 수집이 가능하고, 주문처리에서 배송등록까지 손쉽게 처리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의류 매장, 패션잡화 매장의 특징인 복잡한 재고관리도 함께 이루어져 품절로 인한 매출 손실을 최소화했다. 또한, 온·오프라인 매장을 함께 운영하는 업체들 대상 온라인 재고관리를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였다.

이러한 기능들을 통해 근래 급증하고 있는 네이버 스토어팜 등을 통한 온라인 쇼핑몰 예비창업자들의 단기적, 또는 장기적인 사업 확장에 대비한 효율적인 사업 운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관계자는 "24시간 쉬지 않고 빠르게 운영되는 쇼핑몰 특징에 맞게 통합솔루션 서비스를 개발하게 되었다. 프랜차이즈 ERP 1위 기업을 자부하며, 현재 보유 중인 패션 ERP 분야의 방대한 데이터와 기술을 집약하여 진화하는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 대비하고자 하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XMD는 플레이링크의 성공적인 런칭을 위해 국내 다수 패션MD와의 협업을 통한 온라인 서비스 계획을 시작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소호용 ERP&POS 솔루션 운영으로 다져진 다양한 카테고리 별 세분화된 기술력이 `플레이링크` 프로그램 완성도에 반영이 되었다는 후문이다.

한편, 이번 통합솔루션 런칭과 더불어 XMD는 대기업 패션 브랜드를 위한 `XMD 프랜차이즈`, 소호 매장을 위한 소상공인용 ERP `플레이샵(구 명칭 XMD 소호)`, 온라인 쇼핑몰을 위한 솔루션 `플레이링크`까지 국내 모든 패션 관련 업체에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라인을 구축하면서 대표 패션ERP 회사로서의 입지를 구축했다고 평가되고 있다.

XMD는 이번 플레이링크 런칭에 이어 빅데이터를 활용한 매장 별 맞춤 MD 기능 개발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로써 패션 산업의 진화를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 개발 투자에 앞장서는 미래 기업으로 성장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