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전주 IC 서희스타힐스 분양 시장 활발
최근 아파트 분양가 상승으로 인해 내 집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늘어가는 가운데, (가칭)남전주IC 서희스타힐스 지역주택조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500만원대 분양가로 주목 받고 있다.

김제시 금구에 들어서는 666세대 대단지 아파트 남전주 IC서희스타힐스는 일찌감치 1차조합원 모집을 마감하고 설립총회 및 설립인가 신청 준비 중이다. 5월에 전라북도 "교통영향평가"를 완료하였고 6월 김제시청에 "건축심의" 접수 및 승인을 완료하여 건축계획도 확정되었다.

지하1층 ~ 지상28층, 6개동 총 666세대 규모로 건설되는 남전주 IC 서희스타힐스는 서희건설이 시공사로 참여해 조합원 및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신뢰를 얻고 있다.

남전주 IC 서희스타힐스 단지는 대다수 세대가 거의 남향위주로 배치한 4-bay구조로 채광 효율성을 높이고 주거 쾌적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시세보다 저렴한 3.3㎡당 50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부담을 낮춰주고 발코니 확장 시공비도 무상으로 지원한다. 또한 단지 내 테니스장, 어린이집, 스크린 골프장, 잔디광장등을 배치할 예정이다.

주변 인프라도 훌륭하다. 교육시설로는 금구 초등학교, 금구 중학교, 전북 명문고등학교인 상산고등학교가 근거리에 위치하는 등 우수한 교육환경 인프라가 갖춰져 있어 학부모들 사이에서도 평판(評判)이 좋다.

단지 바로앞 남전주IC의 교통접근성도 주목 받고 있다. 새만금~전주를 연계하는 55.09㎞ 새만금 고속도로 도로망 구축으로 전북권 주요 고속도로 연계성이 향상되며 인근에 김제금구 도시개발 사업인 대율 저수지(면적70여만평) 개발과 코웰패션 김제 물류유통단지 조성으로 1000여 명의 일자리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남전주IC 서희스타힐스는 추가 분담금이 없다는 내용의 확정분담금 확약서와 계약금 안심보장 확약서 발행으로 소비자의 불안감도 낮췄다.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입주 후 주택가격 하락`에 대한 불안감을 방지하고자, 시세보다 가격 하락 시 분양금액을 보장한다는 내용의 프리미엄 보장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내 집 마련을 위한 신규 조합원 가입은 전라북도에서 6개월 이상 거주자이며, 무주택 세대주이거나 전용면적기준 85㎡이하 주택 1채를 소유한 세대주일 경우 가능하다. 조합설립 총회 후에는 2차 조합원을 모집 예정이다.

한편 남전주IC 서희 스타힐스는 전주시 완산구 494-7번지에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며 예약 후 방문시 원활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