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창업·중소기업 오디션 1차 진행…65개사 선정
CJ그룹이 작은기업판 프로듀스 101을 표방하는 `프로덕트 101 챌린지`의 첫 관문을 통과한 기업을 발표했습니다.

CJ그룹은 오늘(3일)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창업·중소기업 발굴·육성 프로젝트 `프로덕트 101 챌린지`의 품평회를 진행하고 국내 판로지원·해외진출 지원 기업 65곳을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선정된 65개사의 제품들은 CJ ENM 오쇼핑 부문의 중소기업 제품 무료방송 `1사 1명품`, `1촌 1명품` 코너와 V커머스, CJ몰, 올리브영 ‘즐거운동행존’에 입점 기회를 얻게 됩니다.

여기에 해외진출 지원 대상 기업으로 선정된 30개 기업은 오는 8월 열리는 `KCON 2018 LA`에서 부스와 수출상담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CJ그룹은 이번에 선정된 65개 기업을 대상으로 매출과 고객 반응, 해외수출 실적 등 주요 성과와 앞으로의 성장가능성을 평가해 하반기 중 최종 11개 지원 대상 기업을 선정할 계획입니다.

이재훈 CJ주식회사 상생혁신팀장은 "CJ그룹이 보유한 온오프라인 유통망 및 미디어커머스 역량이 작은기업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만나 시너지를 만들어내는 오픈 이노베이션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품질은 우수하지만 안정적인 판매망과 마케팅 역량을 갖추지 못한 작은기업의 제품이 소비자를 만나 매출 향상으로 이어지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태학기자 thkim8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