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홋카이도를 좋아합니다. 대개의 경우에는요. 머피는 종종 강가에 앉아서 자신이 홋카이도 설원의 한복판에 있는 상상을 하곤 합니다. - 맥거핀 EP 앨범 <MUFFY>, `01. HOKKAIDO` 중

파스텔뮤직, 맥거핀TV | 홋카이도에서 시작하는 7가지 에피소드

파스텔뮤직, 맥거핀TV | 홋카이도에서 시작하는 7가지 에피소드

<파스텔뮤직, 맥거핀TV>, 가지런하고 깊은 7가지 에피소드. 데뷔 1년 차에 접어든 밴드 맥거핀이 첫 번째 EP 앨범 `MUFFY`로, 지친 기색 없이 웃는 얼굴로 돌아왔다. 6월 29일, 이들이 선보인 EP 앨범에는 타이틀곡 `BUCKET LIST` `ZIGZAG`를 포함해 총 7곡이 담겨 있다. `머피`라는 가상 인물에 그들만의 음악 색깔과 생각을 촘촘히 그려냈는데, 각각의 에피소드를 따라가다 보면 제법 구체적인 사건이 된다. 홋카이도 풍경을 마주하며 싹튼 감정을 노래한 수록곡 `HOKKAIDO`로 시작해, 우연히 열어본 머피의 수첩 속 이야기는 `BUCKET LIST`에. 다름이 틀림 혹은 선입견으로 자리 잡는 지점을 목격한 `GOSSIP`, 그리움이란 감정을 절절히 녹인 `T`, 과시가 미덕으로 여겨지는 사회를 풍자한 `ABDUVIDA(MONEYGUN)`외 이번 앨범을 통해 처음 공개하는 곡 `이 밤에`, `ZIGZAG`를 담았다. 어쨌든, KT&G 상상마당 `2018 밴드 디스커버리` 최종 우승과 `올댓뮤직X인디스땅스 2018` TOP 6로 선정되며 과감한 첫 행보를 보였던 밴드 맥거핀은 이번 앨범 역시 은근과 끈기로 무장했다.

 



변하금: 자, 하나둘 셋! 안녕하세요, 밴드 맥거핀입니다. 여긴 저희 파스텔뮤직 스튜디오입니다. 시청자 여러분, 반가워요. 오늘은 여러분에게 보여줄 게 있어요.

스눅: 네, 저희가 소중한 첫 번째 EP 앨범을 발매했거든요! 상당히 많은 시간이 소요된 앨범이기도 해요. 앨범에 7곡이 수록되어 있는데, 가사와 선율에 투영된 생각들을 메타포로 그림에 담았습니다. 짜잔! 앨범을 보여드릴게요.

변하금: 하하. 아무리 봐도 앨범 자랑인데요. 나왔는데 자랑해야죠! 저희가 직접 디자인하진 않았지만, 잘 나왔죠. 많은 분이 지금 "예뻐요" "탐나요" "예약했어요!"라고 해주시는데, 정말 듣기 좋네요.

 

※ <파스텔뮤직, 맥거핀TV> 라이브 방송과 VOD 콘텐츠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티비텐플러스(TV10plus)` 앱을 다운로드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사진 = 파스텔뮤직)
파스텔뮤직, 맥거핀TV | 홋카이도에서 시작하는 7가지 에피소드

TV텐+ 권영림PD yrgw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