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證, 비대면 연금계좌 개설 서비스 개시
KB증권은 다음달 2일부터 비대면 계좌개설 앱 `Start able`을 통해 연금계좌 개설이 가능하다고 28일 밝혔습니다.

현재 연말정산 세액공제가 가능한 개인형 퇴직연금(IRP)과 연금저축은 가입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지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과 주로 모바일로 계좌를 관리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이번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입니다.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앱 `Start able`은 스크래핑 기술을 적용해 별도의 증빙서류 제출 없이 3분 이내에 간편하게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스크래핑이란 웹사이트로부터 필요한 데이터를 추출해 가공하는 기술로, 금융회사 및 국세청,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공공기관으로부터 이용자 정보를 자동으로 받아와 처리할 수 있어 번거로움을 줄여줍니다.

또, KB증권은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2일부터 IRP계좌와 연금저축계좌 비대면 개설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박승권 KB증권 연금사업본부장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연금계좌 개설이 가능하며, 개설 후에도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퇴직연금 정보를 열람하고 운용지시를 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KB증권만의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와 고객 맞춤 상품으로 진정한 의미의 `평생 투자 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서비스와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 또는 영업점을 통해 문의하면 됩니다.

박승원기자 magun1221@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