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중국에서 또다시 한류붐을 일으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는 26일 `중국팬들이 기록을 깨뜨린 방탄소년단에 대한 사랑을 공유하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이 같은 분위기를 전했다.

신문은 "한국 남성밴드 방탄소년단이 앨범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로 지난달 말 미국 앨범 차트 `빌보드 200`의 1위에 오르면서 해외 언론에 대서특필된 가운데 중국팬들도 이들에 환호하며 열광한다"며 보도했다.

또 "한국 팝그룹으로 빌보드 역사상 최초로 수위에 오른 이들은 불과 수년 전까지 얼마 안 되는 팬을 보유한 약소 밴드였다"며 지난 12일이 이들의 공식 데뷔 5주년이었다고 소개했다.

방탄소년단 중국팬클럽 영문기사번역집단 회원으로 별명이 `당근라떼`인 자오신(가명)은 "방탄소년단의 많은 노래는 스스로 작사하거나 다른 음악가와 공동 작사했고 청년들의 생각을 반영하며 불공정한 세상에 긍정적인 태도와 용기를 가지고 어떻게 맞설지를 드러낸다"고 말했다.

그는 인터뷰에서 "밴드가 오늘의 자리에 서기까지 얼마나 힘들었을지 안다"며 자신이 방탄소년단 팬클럽 `아미`(영어단어 army의 중국어 음역)` 회원이기도 하다고 밝혔다.

영문기사번역집단은 최근 팬클럽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방탄소년단의 방중관련 영문뉴스를 중국어로 번역해 올렸다.

팬클럽 회원 `머큐리 쉬`는 "음악상 수상자들이 수상 인사말에서 부모나 소속 기획사에 감사를 표현하는 반면 방탄소년단은 항상 `아미`에게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방탄소년단에 중국 팬들도 환호.열광"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