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재활용 배터리 ESS` 시장 진출
현대차그룹이 전기차 배터리를 재활용한 에너지 저장장치 `ESS(Energy Storage System)` 관련 핵심기술을 가진 글로벌 전문기업과 전략적 협업을 추진해 신에너지 시장에 새롭게 진출합니다.

현대차는 재활용 배터리 ESS 개발의 가속화를 위해 세계적인 에너지기업인 핀란드의 `바르질라(Wartsila)`사와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 협약에 따라 전기차 배터리를 재활용한 ESS 제품 개발과 함께 글로벌 사업화를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바르질라`는 전세계 177개국 이상에서 67GW 규모의 발전 설비 용량을 구축하고 있는 핀란드의 에너지 기업입니다.

지난해 미국 ESS 시장의 3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그린스미스 에너지(GreenSmith Energy)`를 인수해 ESS 설계와 제작, 제어 기술력, 글로벌 사업 네트워크를 두루 갖췄다는 평가입니다.

이번 파트너십 협약으로 현대차는 ESS 신에너지 시장에서의 먹거리 발굴과 함께 자원 순환성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대차그룹 전략기술본부 지영조 부사장은 "ESS는 환경 오염의 확산, 에너지 수급 불안 등이 가중됨에 따라 신에너지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현대차그룹과 `바르질라`의 협업은 재활용 배터리 ESS 신시장에서의 미래 성장 동력 발굴뿐만 아니라 전기차 보급 활성화도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배성재기자 sjba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