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고등지구 첫 번째 핵심상권 `유토피아` 브랜드 상가 눈길
- 반도건설 `카림애비뉴`, `유토피아` 신도시 대표 브랜드상가로 인기 검증

- 성남 고등지구에서 첫 번째 `유토피아` 분양 앞두고 투자자 주목

아파트 브랜드 `반도유보라`로 주목받는 반도건설이 신도시에서 공급한 브랜드 상가가 각광받고 있다. `카림애비뉴`와 `유토피아`가 그 주인공이다.

먼저, `카림애비뉴`는 반도건설이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인 `카림 라시드`와의 디자인협업을 통해 선보인 브랜드 상가로서, 일반 상가와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이며 동탄, 세종, 김포, 일산 등 에서 주목받고 있다.

`카림애비뉴`에 이어 반도건설이 지난해 론칭한 미들급 상업시설 브랜드 `유토피아`도 수도권을 중심으로 투자자들에게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MD 구성으로 젊은 수요층을 타겟으로 하는 점이 특징이다.

실제 작년 5월 반도건설이 경기도 안양에서 공급한 `안양 명학역 반도 유토피아` 상가는 1호선 명학역 초역세권 스트리트 상가로 단기간 내 계약을 완료하며 브랜드 상가 완판 행렬에 동참했다.

이렇듯 신도시에서 반도건설 브랜드 상가의 인기가 검증된 가운데, 오는 7월 반도건설이 성남 고등지구에서 분양을 앞두고 있는 상가가 있어 화제다. 이는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고등동 518-10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성남 고등 유토피아`다. 고등지구에 최초로 들어서는 복합상가로 많은 투자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성남 고등 유토피아`는 풍부한 고정수요와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상가는 지식산업센터 `반도 아이비밸리` 내 복합상가로 들어설 예정으로 지식산업센터 근무자를 고정수요로 품고 있으며, 상가 인근으로 판교테크노밸리, 제2판교테크노밸리(예정) 등 탄탄한 배후수요까지 갖췄다. 또 `성남 고등 유토피아`는 365일 활성화 상권으로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일부 `수변 테라스상가`로 조성되는 점도 눈에 띈다. 인근에 상적천이 위치해 이를 바라보는 테라스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며, 주변으로 근린공원, 대왕저수지, 신구식물원 등이 가까워 그린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한편 `성남 고등 유토피아` 상가와 함께 지식산업센터 `반도 아이비밸리`도 공급을 앞두고 있다. 지하 3층~지상 8층 규모로 조성되며 반도건설이 선보이는 첫 번째 지식산업센터로 뛰어난 입지와 금융혜택, 업무 효율성을 높인 특화설계로 많은 기업체의 관심이 뜨거울 전망이다.

한편 반도건설이 선보이는 브랜드상가 `성남 고등 유토피아`는 성남시 고등동 518-10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1층 ~ 지상 2층 규모다. 지식산업센터 `고등지구 반도 아이비밸리`를 함께 분양하며, 지산 217실, 상업시설 103실로 조성된다.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642 송파테라타워2 B동 1층(101호)에 마련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