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댄스스튜디오`에서 하림 펫푸드 제조 현장 보면서 시원한 여름 보낸다
하림 펫푸드가 제조시설인 `해피댄스스튜디오 투어`를 진행해 반려동물 가족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충남 공주시 정안면에 위치한 해피댄스스튜디오(Happy dance Studio, HDS)는 `내가 먹는 신선한 푸드와 맛있는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 싶은 진실을 담은 공간`을 의미한다.

참가자들의 호평 속에서 절찬리에 진행되고 있는 해피댄스스튜디오 투어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반려동물과 함께 하지 않아도 신청이 가능하다. 서울에서 방문 시 관광버스로 이동할 수 있는 펫츠코 투어도 운영해 편의성을 높였다.

`무방부제 펫푸드`라는 차별전략으로 반려동물 사료시장에 첫 선을 보인 하림 펫푸드는 100% 휴먼그레이드 펫푸드 제조시설을 투어를 통해 공개하며 투명성을 강조하고 있다. 소비자들과 신뢰를 쌓기 위해 진행되는 HDS 투어 프로그램은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수준의 100% 휴먼 그레이드 제품을 생산하는 하림 펫푸드의 시설과 제품이 생산되는 과정을 소비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피댄스스튜디오 투어는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고민하는 반려인들의 참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2017년 반려동물 양육 실태 조사에 따르면 반려인들은 양육이 어려운 점으로 `여행가기 힘들다(전체 설문대상 1500명 가운데 44.2%)`라는 항목을 가장 많이 꼽았다. 이는 제한적인 장소와 이동 수단의 한계, 안전에 대한 걱정 등이 동반 여행의 부담으로 여겨지기 때문이다.

해피댄스스튜디오 투어는 ▶하림 펫푸드 스토리 및 영상 관람 ▶KIBBLE ROAD 제조공정 체험 ▶수제쿠키 만들기 쿠킹 클래스 ▶Cafe&Photo Zone 식사/선물 제공 등으로 구성되며 도기파크 놀이시설과 반려견 양육 훈련, 물놀이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투어 참가자들은 투어 시 반려견 목줄 착용은 필수이며 안전을 위해 개인당 2마리 이하만 동반 가능하다. 또한 예방접종 및 광견병 접종이 되지 않은 4개월 미만 강아지 및 질병을 앓고 있는 경우 출입이 제한된다(반려견 동반시 예방접종카드 지참).

하림 펫푸드 관계자는 "해피댄스스튜디오는 반려가족들이 방문해 100% 휴먼그레이드 펫푸드 제조 과정을 직접 확인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펫문화 공유의 공간"이라면서 "국내에 이 같은 제조시설을 오픈해 운영하는 곳은 해피댄스스튜디오가 유일하며 제조일자까지 명시할 수 있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해피댄스스튜디오는 400억원의 준설 비용을 들여 설립한 펫푸드 공장(2만8595㎡ 규모)으로 하림펫푸드의 모든 제품은 이 곳에서 생산된다. 기존 사료공장과 달리 100% 휴먼그레이드 식품 재료만을 사용해 리얼푸드를 생산하기 위한 식품 수준의 위생 관리 및 생산 설비를 갖추고 있다.

하림 펫푸드의 해피댄스스튜디오는 사료관리기준법상 사료 공장이지만 국내 최대 규모의 100% 휴먼그레이드 펫푸드 전용 플랜트로 식품 수준의 관리·감독을 통해 사람도 먹을 수 있는 원료의 펫푸드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하림그룹은 지난 2017년 5월 반려동물 사료 브랜드 `더리얼`을 론칭하고 펫푸드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바 있다. 특히 업계 최초로 원료부터 제조, 유통까지 전 과정을 사람이 먹는 식품 기준을 적용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HDS 투어 프로그램은 하림 펫푸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누구나 공장 투어에 참가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