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코프스키TV | 2018 러시아 월드컵, 스웨덴 경기와 팬 페스트 존
BJ 니나 (본명 경훈모) : 안녕하세요, 여러분. BJ 니나입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한국 축구 대표팀의 첫 경기인 19일 스웨덴전에서 우리 대표팀은 0-1로 패배했어요. 후반부에서 스웨덴에 1점을 내주며 경기가 마무리됐는데요. 아쉽기도 하지만 최선을 다해준 선수분들에게 모두 수고했다고 전하고 싶어요.

대한민국 대 스웨덴의 경기가 열린 니즈니노브고로드에는 한국 관람객들이 적을 거라고 예상했었는데, 막상 보니까 빨간색 물결이 엄청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거리 응원 `피파 팬 페스트(FIFA Fan Fest)`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올해로 4회째인 팬 페스트는 2006 독일 월드컵에서 첫선을 보였고, 이는 2002 한일 월드컵 길거리 응원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전하고 있어요. 그 기원이 한국이라는 점이 뿌듯하죠. 러시아는 11개 도시에 거리 응원 장소 팬 페스트 존이 존재해요. 오늘은 모스크바, 로스토프나도누, 카잔, 상트페테르부르크 이 네 개의 도시의 팬 페스트 존에 대해 알아볼게요!

※ <차이코프스키TV>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티비텐플러스(TV10plus)`앱을 다운로드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후 3시 방송.

TV텐+ 김현PD kimhyun@wowsl.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