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세차 전문 ‘럭스서비스’, 소자본 창업 아이템 눈길
소자본 프랜차이즈 창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창업자의 본인에 대한 경험과 업무수행 능력을 바탕으로 전망 있는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선정된 아이템 체인업체의 창업교육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는지, 사업개시에 따른 운영관리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는지 등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다.

이 가운데, 스팀세차 창업 아이템이 최근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스팀세차 전문 ‘럭스서비스(Luxe Service)’는 소자본으로 1인 창업이 가능하며, 약 2개월간의 초보교육과 실전교육울 실시한다. 또한 오픈 1주일 전 기계고장, 컴플레인 등 실제 상황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대구영남권 대표 스팀세차 전문기업 ‘럭스서비스(Luxe Service)`는 대구 수성구에 본점을 두고 있으며, 다년간 자동차 내·외장 관련 경력과 체인점 운영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고온고압의 스팀을 이용하여 세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세차 시 발생할 수 있는 차량의 스크래치를 최소화 하고, 세균이 가장 많은 곳으로 알려진 기아봉과 핸들, 에어컨, 환풍구 등 물로 세차 할 수 없는 곳까지도 직접 고온고압의 스팀을 통해 살균 세차를 할 수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럭스서비스(Luxe Service)` 최동화 대표는 “럭스서비스는 고품격 프리미엄 자동차 내·외장 관리전문 체인 업체로, 단순히 자동차를 닦아주는 세차장의 개념을 넘어 자동차 내·외장 케어까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며 “최대의 목표가 전국가맹점 100호점 돌파 하는 것이며, 77번째 창업자에게는 본사 전액 지원의 혜택을 드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럭스서비스(Luxe Service)`는 기존 세차장의 개념을 탈피한 새로운 개념의 세차장으로, 2011년에 럭스서비스를 설립하여 대구본점을 시작으로 경산, 안동, 양산 등 최근 오픈한 부산점까지 총 10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