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증시] 연준, 기준금리 0.25%p 인상…3대지수 하락

오늘새벽 마감한 뉴욕증시는 새벽, 연준이 기준금리를 0.25%p 포인트 인상했고, 올해 4차례 금리 인상 전망을 제시하면서 하락했습니다.

오늘 다우지수는 막판 등락을 반복하다가, 파월의장의 기자회견 이후 급격히 빠지는 모습이었는데요, 오늘장에서 120포인트 가까이 내려가면서 25201선에 종가 형성했습니다. 먼저 월트 디즈니는 21세기 폭스와의 합병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을 보이면서 올랐는데요, 장중 2% 넘게 오르면서 다우지수중에 가장 크게 오르는 모습이었습니다. 다음으로 금리인상 소식에 하락장에서도 금융주들은 강세를 보였습니다. 골드만 삭스는 0.5% 상승 마감 했구요, 모건스탠리도 장중 1% 넘게 오르는 모습 확인 해볼 수 있었습니다. 한편 캐터필러는 배당금 상향 조정에도 불구하고, 부진한 매출을 공개하면서 오늘장에서 영향을 받았는데요, 2% 가까이 빠지면서 154달러선에 마무리 했습니다.

다음으로 나스닥지수도 확인 해보시죠, 나스닥지수는 0.11% 내리면서 7695선에 종가 형성했습니다.

오늘 AT&T와 타임워너의 90조원 규모의 합병이 승인 되면서 미디어 관련 산업들이 동반 강세를 보였는데요, 먼저, 넷플릭스는 골드만삭스에서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하는 호재가 겹치면서 크게 올랐는데요,장중 5% 넘게 오르면서 379달러선에 마감 했습니다. 이어서, 21세기 폭스도 합병 기대감에 힘입어 7% 넘는 강세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통신주들은 부진한 모습이었는데요, AT&T는 6% 넘게 하락하는 모습이었구요, 버라이즌도 3% 가까운 약세를 보이면서 오늘 장 마무리 했습니다. 한편, 오늘 장이 끝나고, 컴캐스트가 21세기 폭스 인수가로 650 달러를 제시했다는 속보가 전해졌는데요, 오늘장에서는 컴캐스트가 하락 마감했지만, 디즈니와의 경쟁이 아직 끝나지 않은 만큼, 미디어 관련주들의 주가 동향을 지켜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어서 S&p500 지수도 확인 해보시죠. 0.4% 빠지면서 2775선에 마무리 했습니다. 오늘 11개업종은 소비재를 제외하고 모두 하락했는데요, 통신주는 개별 이슈속에 오늘 장에서 4% 넘게 빠지는 모습이었구요, 부동산주도 2%대로 내려갔습니다. 그 뒤로 자재와 제조업 또 에너지등이 하락하면서 오늘장 마무리 했습

[상품시장]

다음으로 상품시장 동향도 확인 해 보시죠. 오늘 국제유가는 미국의 원유재고가 예상보다 많이 감소하면서 오르는 모습이었는데요, 서부 텍사스산 원유가격은 0.4% 오른 66달러선에 거래 됐구요, 브렌트유도 1.15% 상승하면서 76달러선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어서 금가격도 확인 해 보시죠. 오늘 금가격은 FOMC 결과를 앞두고 소폭 올랐는데요, 온스당 0.14% 상승한 1301달러에 마감 했습니다. 한편, 달러인덱스는 하락했는데요, 0.27% 내리면서 93.57포인트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허정민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