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성산, 성산일출봉 맛집 ‘커큐민흑돼지’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제주, 그중에서도 성산은 이미 제주도에서 반드시 들려야 하는 관광지로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지역이다.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우도로 갈 수 있는 성산항 등 성산을 찾아야 하는 이유는 셀 수 없이 많다.

그래서인지 성산에는 맛집이 굉장히 많기로 유명하다. 이곳 성산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이색 식당이 있다. 성산일출봉 맛집 하면 손꼽히는 곳 바로 ‘커큐민흑돼지’ 가 그 주인공이다.

커큐민흑돼지는 상호명에서도 알수 있듯이 커큐민이 주성분인 울금과 흑돼지를 주 재료로 하는 식당이다. 단순한 흑돼지구이에 울금소금을 뿌리고 소금장도 울금 소금으로 만든 소금장을 사용한다. 거기다 일반 밥도 울금밥, 냉면도 울금 오이냉면으로 커큐민흑돼지에서 제공되는 모든 음식에는 울금이 빠지지 않고 들어간다.

울금은 생강과의 식물로 보통 강황과 많이 비교되는데, 강황은 뿌리줄기인 반면 울금은 덩이뿌리를 상용해 건조한 것이다. 중국 남부와 인도, 오키나와를 비롯한 동남아시아지역에서 자생하거나 재배되며 우리나라의 중남부지역에서도 재배된다. 한의학에서의 울금은 기를 소통시키고 혈액순환을 도와 생리통, 생리 불순, 옆구리통증을 완화시키고 토혈, 코피, 피오줌을 치료하는데 쓰인다고 한다. 거기다 울금의 주성분인 커큐민은 항암작욕에 특히 큰 효과를 보인다고 보고된다.

제주에서는 흔한 흑돼지구이에 울금이라는 재료가 만나 이색적인 성산일출봉 맛집으로 떠오른 커큐민흑돼지는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성산항과 거리가 가깝고 쾌적한 주차장과 넓은 실내로 성산일출봉 맛집을 찾는 손님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준다.

거기다 알뜰 여행자들이 가장 선호한다는 가성비 측면에서도 다른 식당들에게 뒤지지 않는데, 스페셜 모듬구이를 주문하면 오겹살, 목살, 가브리살, 항정살, 양념구이, 전복, 새우, 송이버섯까지 다양한 부위를 저렴하게 모두 즐길 수 있다.

커큐민흑돼지를 찾은 관광객 김모씨(31세, 대전)는 “부담되지 않는 가격에, 몸에 좋다는 울금을 흑돼지와 결합하여 맛은 물론이고 건강까지 신경쓰는 모습에 가족들과 식사하기에 너무 좋았다.” 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기도 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