궐련형 전자담배 유해성 입장차…누리꾼 "혼란 가중"
궐련형 전자담배의 유해성을 두고 양측의 첨예한 입장차가 사용자들의 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는 지적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궐련형 전자담배에서 1급 발암물질로 분류하고 있는 성분이 5개 검출됐고, 일부 제품에서 일반 담배보다 더 많은 타르가 검출됐다고 7일 밝혔다.

하지만 이런 지적에 아이코스 등 궐련형 전자담배를 생산하는 한국필립모리스는 자료를 통해 "일반담배보다 궐련형 전자담배의 유해물질이 현저히 감소되었다는 식약처의 이번 연구 결과는 아이코스의 유해물질 감소에 대한 당사의 연구 결과를 다시 한번 입증하는 것"이라며 "이는 제품의 위험도 및 유해성 감소 가능성을 보여주는 고무적인 결과로 지속적으로 검증해나갈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식약처는 "궐련형 전자담배에도 벤조피렌과 벤젠 등 인체발암물질이 포함돼 일반담배와 마찬가지로 암 등 각종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면서 "지금까지의 연구자료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궐련형 전자담배가 일반담배보다 덜 유해하다는 근거는 없다"고 판단했다.

누리꾼들은 "몸에 해로운것은 마찬가지입니다. 더냐 덜이냐의 차이(swin****)", "결국 발암물질은 일반 연초보다 적게 나온 거 맞는데(tilu****)", "독일 연구결과랑 다른이유 좀(love****)", "3개 제품에 포함된 발암물질의 농도는 일반담배보다는 적은 수준이었다(trip****)", "건강 생각하고 피운건 아니잖아?(ycm7****)" 등 반응을 보였다.

/ 사진 연합뉴스

윤연호기자 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