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 장혁 교수, "목표는 100점이 아닌 합격이다!"
지난 주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개최한 `2018 공인중개사 합격전략 설명회`. 이 곳에서 수많은 수험생들의 수험을 향한 불씨를 태운 연사가 한 명 있었다. 바로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 학개론의 장혁 교수다.

언제나 열정적인 모습으로 잘 알려진 장혁 교수는, 이 날 설명회에서도 지금 시작해서 공인중개사에 합격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들을 발표해 수험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장혁 교수는 "목표는 100점이 아닌 합격입니다"라고 입버릇처럼 말한다. 또한 강의 방식도 합격에 딱 맞춰져 있어서, 합격을 위한 맞춤 강의를 원하는 수험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암기하기 전에 먼저 이해하고, 기출문제를 분석하세요. 기출 유형을 완전 정복해야 기본 득점이 가능합니다. 이를 위해 완벽한 암기보다는 전체적 흐름에 주목할 수 있도록, 원리와 스토리 위주로 쉽게 강의를 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고 말했다.

장혁 교수는 뒤이어 "공인중개사 시험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각 단원을 분리해 학습하는 보통의 학습법으로는 합격할 수 없으니, 각 단원의 상호 유기적 관계를 인지하고 공통분모를 찾아 종합적으로 접근하는 강의를 할 계획입니다"고 말했다.

장혁 교수는 공인중개사 열풍에 대해서는 "제 2의 인생을 위한 최고의 자격증"이라고 단언했다. 뒤이어 "집 없이는 살 수 없고, 부동산 거래는 끊임없이 계속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또한 갱신 없는 평생 자격증인데다, 소자본으로 개업이 가능한 평생직장이기 때문에 개업에도 부담이 없어서 더욱 인기다.

높은 활용도 대비 취득 또한 간단하다. 절대평가 기준으로 합격기준 60점 이상만 맞으면 합격이기 때문이다.

장혁 교수는 최근 공인중개사 시험에 대해 "계산 문제가 많아지면서, 체감 난이도가 상승했을 것"이라고 말하고, "최근 트렌드에 따라 올해 시험도 비슷한 난이도로 출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고 말했다.

장 교수는 "부동산학개론은 공법, 세법 과목과 연계성이 있기 때문에, 학개론 기본을 잘 닦으면 다른 과목들도 쉽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고 말하며, "사회과학의 이론과목인데다 수험량이 많아 공부 시간이 많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 뒤이어 "강의를 통해 합격전략 점수를 설정하고, 점수에 맞게 합격하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 것입니다"고 밝혔다.

한편 장혁 교수의 강의는 에듀윌 온라인 커리큘럼이나 오프라인 학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부동산 학개론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는 수강생은, 1:1 학습질문 게시판에 질문을 게시하면 장혁 교수가 직접 1:1 답변을 달아주고 있다.

장혁 교수의 출강 학원은 부산 서면학원, 해운대학원, 경기 수원학원, 부천학원 등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