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언어와 문화장벽을 뛰어넘은 성공의 비결이 `아미`(ARMY·팬클럽)라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3일 SBS TV `뉴스8`에 출연해 외국 팬들이 한국어 노래를 다양한 언어로 번안해 공유하는 영상을 본 뒤 "다 아미가 만들어주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뷔(본명 김태형·23)는 "놀랍게도 이런 영상 덕분에 전 세계에 계신 아미가 언어와 지역을 넘어 소통할 수 있었다. 저희를 더 좋아하게 만들어주신 것"이라고 말했다. 지민(본명 박지민·23)도 "노래를 따라 해주는 팬들을 보는 게 제일 행복하다"며 "그분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우리 모습을 보여드려야겠다는 생각을 항상 한다"고 거들었다.

멤버들은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 타이틀곡 `페이크 러브`(FAKE LOVE)가 국내외 차트에서 신기록을 쓰는 데 대해 기뻐했다.

정국(본명 전정국·21)은 "처음 1위라는 소식을 듣고 나선 사실 실감이 안 났다. 주변에서 많은 분이 축하해주셔서 조금씩 실감이 난다"며 "그에 걸맞게 앞으로 더 성장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자신을 사랑하라`는 뜻의 앨범명도 설명했다.

리더 RM(본명 김남준·24)은 "저희는 음악과 퍼포먼스로 화두를 던지고 싶었다. 어떻게 자신을 사랑하는지, 사랑은 무엇인지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다는 마음으로 음악을 만드는 것"이라고 입을 열었다.

그러자 슈가(본명 민윤기·25)는 "사회현상에 관심이 많다. 음악을 시작하면서 현세대와 현실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생각을 이야기하고 싶었다. 그게 저희의 역할"이라며 "많은 분이 용기와 힘을 얻어가 주셔서 이 일을 하는 게 정말 행복하고 영광이며 축복이다"라고 강조했다.
방탄소년단 "다 `아미`가 만들어 주신 것"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