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컴퍼니-한국음반산업협회, 손잡고 ‘제2의 방탄’ 제작


(주)재미컴퍼니가 파트너사인 (사)한국음반산업협회와 함께 ‘제2의 방탄소년단’ 제작에 힘쓸 예정이다.

30일 재미컴퍼니 안신영 대표는 “파트너사인 한국음반산업협회와 함께 블록체인 기술기반 음원유통 플랫폼인 재미뮤직으로 ‘제2의 방탄소년단’을 키우겠다”며 “재미뮤직의 비즈니스 모델 중 하나인 인큐베이터 시스템과 한국음반산업협회의 창작 제작 인프라, 그리고 펀드를 결합해 창작자들을 발굴 지원하여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지난 3월 26일 재미컴퍼니와 블록체인 기술기반 음원유통플랫폼인 재미뮤직 서비스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 암호화폐 ‘재미코인’을 음원 유통에 적용하기로 한 한국음반산업협회 박영석 회장 역시 “이번 업무협약이 재미컴퍼니와 음산협의 신뢰를 바탕으로 음반 산업계가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믿는다”고 전한 바 있다.

재미컴퍼니는 소버린그룹의 자회사인 소버린에셋매니지먼트의 모 펀드 ㈜유니버셜마스터펀즈코리아가 주관하는 1000억 원 규모의 콘텐츠 펀드 중음원창작자 투자 분야 주관사다.

또한 재미뮤직은 재미컴퍼니가 개발하며 음원유통 및 퍼블리싱 구조를 크게 개선해 열악한 제작환경의 제작사, 창작자에게 제작 및 글로벌 데뷔, 마케팅을 지원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다.

재미코인은 ICO 전문 컨설팅사인 젠가K(Jenga K)와 파트너십을 맺고 싱가포르에서 ICO를 진행할 예정이다. 젠가K는 퀀텀을 비롯한 중국과 미국의 300여개의 주요 기업 ICO를 컨설팅한 Jenga Solutions의 싱가폴 조인트 벤처다. 이용자들은 재미플랫폼 내에서 음원 구매에 코인을 사용할 수 있으며 재미생태계 내의 기여도에 따라 충분한 보상이 보장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