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간편 대출한도 조회 서비스 `신한 通 Quick` 출시
신한은행이 공인인증서나 앱 없이도 간편하게 신용대출 한도와 예상 금리를 조회할 수 있는 ‘신한 통 퀵 대출심사’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신한 通 Quick 대출심사’는 신한은행 모바일 웹뱅킹 ‘신한 通’에서 직장명, 연소득 등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본인의 대출 가능 한도와 예상 금리, 신용대출 최적 상품 등을 알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본인 명의 휴대폰을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별도의 공인인증서나 앱 없이 누구나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결과 확인하는데 1분입니다.

결과 조회 후 대출 약정을 원할 경우에는 자동으로 ‘쏠(SOL)’ 앱으로 연결해 편리한 대출 절차 진행을 도와줍니다.

‘신한 通 Quick 대출심사’ 서비스 시행으로 기존 거래가 없는 고객도 대출 한도 조회, 상품 추천, 대출 실행 등 대출 관련 업무를 처음부터 끝까지 모바일 업무 처리가 가능해졌습니다.

신한은행은 대출 서비스의 디지털화를 위해 ‘대출 만기 연장 서류 모바일 제출’ 서비스도 동시에 시작했습니다.

앞으로 대출 만기 연장시 서류 제출이 필요한 고객은 전용 URL을 SMS로 전송받아 관련 서류를 휴대폰으로 촬영하고 전송해 영업점 방문 절차 없이 대출 만기를 연장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고 고객 중심으로 금융 서비스를 Redefine 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신한 通 Quick 대출심사’와 ‘대출 만기 연장 서류 모바일 제출’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고영욱기자 yyko@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