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삼성증권에서 발생한 거액의 배당사고처럼 금융 사 직원이 컴퓨터로 주문을 입력하 는 과정에서 발생한 실수를 말한다. 손가락이 굵어 자판을 잘못 눌렀다 는 뜻의 이 용어는?

①빅 배스 ②쇼트 셀링 ③팻 핑거 ④화이트 페이퍼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A기업 의 주가가 어제 1만원으로 마 감했다고 하자. 오늘 이 기업이 하한가 를 기록한다면 주가는 얼마가 될까?

①3000원 ②5000원 ③7000원 ④8500원

기업의 보유 자산 중 현금, 수 표, 통화대용증권, 보통예 금, 만기 3개월 이내 단기금융상품 등은 ‘이것’에 속한다. 높은 환금성 이 특징인 이것은?

①고정자산 ②재고자산 ③현금성자산 ④투자자산

과거와 다른 새로운 질서를 모색하는 시점에 자주 등장 하는 말로, 시대 변화에 따라 부상한 ‘새로운 표준’을 가리키는 용어는?

①컨버전스 ②블루오션 ③뉴 노멀 ④히든 챔피언

추가 소득 중 저축하지 않고 소비하는 금액의 비율로, 이 것이 0.5라면 추가로 벌어들인 100 만원 중 50만원을 쓴다는 뜻이다. ‘MPC’가 약어인 이것은?

①한계저축성향 ②한계소비성향 ③한계비용 ④한계효용

판매자와 구매자 간 정보의 비 대칭이 심해 불량품이 많이 유 통되는 시장을 말한다. 미국의 과거 중 고차 시장 등이 대표적 사례인 이것은?

①그레이마켓 ②블랙마켓 ③오픈마켓 ④레몬마켓

재무구조가 부실하고 영업 경쟁 력을 상실하는 등 더 이상의 성 장을 기대하기 어려운 기업을 말한다. 구 조조정을 거칠 가능성이 높은 이것은?

①한계기업 ②계속기업 ③강소기업 ④공동기업

건물의 특정 위치에서 자연 의 풍경과 같은 바깥 경관을 눈으로 볼 수 있는 권리를 말한다. 부 동산 가격에 영향을 주고 법적 분쟁 의 대상이 되기도 하는 이것은?

①일조권 ②조망권 ③전매권 ④우선청약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