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상업용 빌딩 매매 사례 및 추천매물’에서는 합정역 사거리 상권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합정역 사거리 상권은 사거리를 중심으로 북쪽으로는 망원동방면 서쪽으로는 성산대교가 이어져 있는 강서구 동쪽으로는 용산구가 있으며 남쪽으로는 여의도 방면으로 접근이 용이한 위치이다. 또한, 합정역 사거리에 위치한 양화로에는 수 많은 고층건물들과 주상복합아파트 등이 있다.

현재도 여러 고층 건물들이 지어지고 있으며 홍대입구역부터 서교동사거리를 지나 합정역까지 기존의 건물들 또한 내 외관이 준수한 상태이다. 합정역사거리 인근으로는 사옥, 사무실, 음식점, 카페 등 다양한 상권이 형성되어 있어 비교적 짧은 행동반경 내에서 쉽게 직장인들의 수요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상태이다.

양화로는 현재 홍대거리 인근을 포함해 마포구에서 결코 저렴하지 않은 지역이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잠재수요자들까지 끌어들이고 있는 상황이다.

◆실거래 사례(합정역 사거리 인근)
합정역 사거리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A지역은 주민센터, 은행, 커피숍 등이 임차해있으며 이 지역의 빌딩 매매 사례로는 사옥 또는 근생시설로 임대가 가능한 빌딩이 2017년 1월 3.3㎡당 4615만원에 매매되었다.

B지역은 시장, 호텔, 병원 및 은행 등이 있으며 지역의 빌딩 매매 사례로는 사무실로 사용이 가능한 지하1층~지상 2층 빌딩이 2016년 12월 3.3㎡ 3231만원에 매매되었다.

C지역은 메세나폴리스, 은행, 커피숍 등 생활에 필요로 하는 요소들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거주공간이 확보되어있는 만큼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이다. 이 지역의 빌딩 매매 사례로는 임대수익 창출이 가능한 부지가 2015년 1월 3.3㎡당 6233만원에 매매되었다.

D지역은 치과, 은행, 학교, 커피숍 등이 있으며 홍대입구, 합정역, 상수역을 이동하는 많은 유동인구가 형성되어 있는 지역이다. 이 지역의 빌딩 매매 사례로는 거주자가 직접 주택으로 사용 가능한 빌딩이 2017년 6월 3.3㎡ 9507만원에 매매되었다
합정역 사거리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원빌딩부동산중개법인이 추천하는 '합정역 사거리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주변추천매물1
합정역 도보 3분 거리의 6층 건물, 사무실 및 투자가치 높은 빌딩이 매가 120억원.

◆주변추천매물2
합정역 도보 1분 거리의 3층 건물, 내·외관이 깔끔한 사옥 및 직영 거주 가능 매가 50억원.

◆주변추천매물3
합정역 도보 3분 거리의 3층 건물, 사무실, 주택 등 임대수익과 주거가 가능 매가 22억원.

◆주변추천매물4
합정역 도보 5분 거리의 3층 건물, 리모델링으로 인한 깔끔한 사무실로 사용가능 매가 18억원.

◆주변추천매물5
합정역 도보 5분 거리의 지하 1층, 지상 2층 건물, 근생시설 및 깔끔한 내외관 매가 33억원.

◆주변추천매물6
합정역 도보 1분 거리의 3층 건물, 근생시설 공실 무 충분한 유동인구 매가 83억원.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