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는 '상업용 빌딩 매매 사례 및 추천매물'에서는 신사역 사거리 상권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한 때 유흥 상권으로 이름을 날렸던 신사역 상권, 신사동 제비라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성인 상권으로 인기를 끌었었다. 하지만 지금은 가로수길, 세로수길을 필두로 먹자 상권으로 탈바꿈 되었고 현재는 대한민국 100대 상권 중 4위를 차지할 만큼 거대한 상권으로 자리잡았다. 신사역 상권은 현재도 대로변으로 여러 고층빌딩들이 올라가고 있으며 압구정역에 밀집되어 있던 피부과, 성형외과 까지도 흡수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여러 관광호텔 들이 많이 들어서고 있어 다양한 목적의 관광객들을 유치하고 있다는 것이 이 상권의 특징이다.

또한 신사역 상권은 대중교통이 발달한 교통의 요충지이다. 신사역 상권의 골격인 신사역사거리는 강남과 강북을 연결하는 한남대교 남단에 위치해 있고, 서울 전 지역으로 이동하는 버스들과 지하철 3호선 및 인근으로 강남 고속버스터미널이 위치해있어 교통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신사역 상권의 지가는 멈출지 모르는 기관차와 같이 치솟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여러 호재 요인들이 겹치고 있어 많은 투자자들이 찾고 있는 지역이다.


◆실거래 사례(신사역사거리 인근)
신사역사거리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A 지역은 대로변으로 병원, 주유소, 음식점, 커피 전문점 등이 입점하고 있으며, 신사역 사거리에서 시작하는 병원 밀집지역은 압구정동을 거쳐 청담동까지 이어진다. 강남구가 자랑하는 이른바 ’뷰티벨트’의 시작점이다. 이면으로는 7080과 노래bar들이 다수 모여있고 대체로 30대 이상의 중, 장년층이 소비의 중심이 되는 상권으로 주점, 노래방 등의 유흥가가 이면에 형성된 상권이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상가주택 임대수익형 4층 건물이 2016년 7월 28일 3.3m²당 4,282만 원에 매매되었다.

B 지역은 대로변으로는 쇼핑몰, 병원, 금융기관 등이 입점하고 있으며, 이면으로는 신사동 최고의 상권인 가로수길, 세로수길이 위치해있다. 가로수길은 총 길이 약 700미터 내외 직선거리로 신사역과 압구정역을 잇는 활발한 상권이며 압구정 로데오 거리처럼 문화와 쇼핑이 공존하는 특수성을 가지고 있다. 가로수길 중심으로 이면 거리들은 먹자 상권, 카페 등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성장하고 있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투자 및 임대수익형 6층 건물이 2016년 6월 7일 3.3m²당 5,062만 원에 매매되었다.

C 지역은 대로변으로는 금융기관, 병원, 음식점 등이 위치하고 있으며, 원래 신사역에서 가장 오래되고 유명한 상권이 바로 신사역 4번 출구 일대라고 할 수 있다. 이곳은 80년대부터 아귀찜으로 유명세를 탄 지역이다. 이후에는 간장게장도 유명해져 골목이름이 간장게장골목으로 불리기까지 한다. 동종업소가 갑자기 늘어나면서 눈에 띄는 입지에 자리를 잡고 있거나 맛있는 맛을 선보이거나 단골 유치전략을 제대로 활용하는 소수의 점포만 꾸준한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먹자 상권에 위치한 투자 및 임대수익형 7층 건물이 2016년 9월 30일 3.3m²당 7,274만 원에 매매되었다.

D 지역은 대로변으로는 영화관, 클럽, 병원, 대기업 사옥이 위치하고 있으며, 이면으로는 중소기업 사무실과 주택이 주를 이룬다. D 지역을 주로 이용하는 수요층은 신사역 인근에 종사하고 있는 근로자들이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사옥 및 임대수익형 4층 건물이 2016년 8월 16일 3.3m²당 5,139만 원에 매매되었다.
신사역사거리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원빌딩부동산중개법인이 추천하는 '신사역사거리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주변추천매물1
신사역 3분 거리의 대로변에 이면 위치한 사옥용 및 임대수익용 5층 건물, 수익률 3.22%의 빌딩이 매가 45억 원.

◆주변추천매물2
신사역 1분 거리의 초 역세권에 위치한 투자용 및 임대수익형 5층 건물, 수익률 3.51%의 빌딩이 매가 45억 원.

◆주변추천매물3
신사역 1분 거리의 초 역세권에 위차한 다가구 임대수익형 6층 건물, 수익률 5.66%의 빌딩이 매가 45억 원.

◆주변추천매물4
신사역 6분 거리의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사옥용 및 임대수익형 6층 건물, 수익룰 5.28% 빌딩이 매가 68억 원.

◆주변추천매물5
신사역 1분 거리의 먹자상권에 위치한 투자용 및 임대수익형 6층 건물, 수익룰 3.7% 빌딩이 매가 88억 원.

◆주변추천매물6
신사역 3분 거리의 신사역 대표 먹자상권에 위치한 투자용 및 임대수익형 5층 건물, 수익률 3%의 빌딩이 매가 110억 원.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