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증 초기증상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은다.과거 방송한 채널A ‘구원의 밥상’에서는 뇌졸중 초기증상과 전조증상에 대해 다뤘다. 방송에 따르면 뇌졸중 전조증상을 ‘구·급·차·타·자’로 요약했다.뇌졸중 전조증상은 다음과 같다.구. 구토와 벼락 두통이 생길 때급. 급하게 옆에서 손을 뻗어도 모를 때차. 차렷 자세로 못 서 있을 때타. 타타타 발음이 안 될 때자. 자기도 모르게 한쪽 입고리만 올라가는 미소가 될 때.뇌졸증은 초기 대응이 중요하므로 전조증상이 나타났을 때 신속하게 병원을 방문해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 한편, 대기오염이 뇌졸중 증가 원인 중 하나로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해 대기오염과 뇌졸중에 관한 연구를 주도한 에든버러대 심혈관연구소 아눕 샤 박사는 "대기오염에 장기간 노출시 폐 및 심장 등 순환기 질환을 일으킨다는 기존의 많은 연구가 있었다"며 "이번 연구는 대기오염에 단기간 노출돼도 발병 및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결과를 보여줬다"고 발표했다.연구팀에 따르면 28개국 103건 연구의 600만 건의 뇌졸중 사례를 분석한 결과, 일산화탄소, 이산화질소 및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물질이 뇌졸중 발병과 이로 인한 사망과 연관이 있음을 발견했다. 연구팀은 일산화탄소 농도가 1ppm 높아지면 뇌졸중에 걸릴 위험도가 1.5% 높아진다고 밝혔다. 또 이산화황 농도가 10ppb 상승하면 뇌졸중에 걸릴 위험도가 1.9%, 이산화질소 농도가10ppb 상승하면 뇌졸중에 걸릴 위험도가 1.4% 높아진다고 전했다. (사진=KBS 비타민 캡처)
데일리뉴스팀기자 daily_sp@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주하 아나운서, ‘최순실에 보내는 편지’ 누리꾼 맹비난…이미지 ‘와르르’
ㆍ지금 강남구에선 펫카페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
ㆍ황교안 총리, “세월호 7시간 의혹은 사실무근..최순실 엄정 처벌할 것”
ㆍ예수 무덤 수백년만에 열렸다…복원 위해 46억원 투입
ㆍ김주하 "40년 우정, 서로에게 의지했을 것" 발언 논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