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자동차 전문 조사 업체 컨슈머인사이트의 조사에서 A/S 소비자 만족도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30일 벤츠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컨슈머인사이트가 최근 진행한 '2016년 연례 자동차기획조사'의 결과 발표와 함께 이뤄졌다. 평가 및 수상은 자동차 업체들의 판매 소비자 만족도(SSI), A/S 소비자 만족도(CSI), 품질 소비자 만족도(TGW) 등 총 6개 부문으로 구성됐다. 이번 조사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구매 계획자 총 10만788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벤츠코리아는 A/S 소비자 만족도 부문에서 종합점수 825점(총점 1,000점)을 받았다.

이에 앞서 벤츠코리아는 지난 27일 '2016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자동차 A/S 서비스(수입차) 부문 1위를 차지했다. KS-QEI는 소비자 의견뿐만 아니라 해당 업계 전문가 평가를 반영하는 품질만족도 종합 지표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벤츠코리아 대표이사는 "서비스망과 인프라 확장을 비롯한 서비스 인력 확충, 차별화된 서비스 프로그램 도입 등을 통해 소비자의 편리함과 안전을 위한 서비스 역량 강화에 힘써왔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서비스로 소비자 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벤츠코리아는 현재 전국 43개의 공식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6개를 추가 개장할 예정이다. 또한 마이 서비스(My Service)' 등의 차별화 서비스를 도입해 실질적인 소비자 만족을 이끌어냈으며, 지난 7년간 지속적으로 부품 가격을 내려왔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벤츠코리아, 컨슈머인사이트 서비스 만족도 1위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쌍용차 LIV-2, 차명에서 '렉스턴'은 배제
▶ 롤스로이스, 아시아 최초 브랜드 스튜디오 한국에 열어
▶ 벤츠코리아, 올드카 무상 서비스 캠페인 실시
▶ 닛산, 리프보다 작은 전기차 내놓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