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상업용 빌딩 매매 사례 및 추천매물'에서는 강남을지병원 사거리 상권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을지병원 사거리 상권은 대로변과 대로변 이면의 상권이 확실히 구분되는 상권이다. 2000년대 강남에 있던 많은 성형외과가 압구정역 및 신사역 대로변으로 이동하면서 많은 성형외과 들이 생겼고 그로인데 국내·외 많은 사람이 찾는 지역이 되었다. 그뿐만 아니라 대로변으로 고급스러운 자동차 전시장이나 회사 사옥들이 많이 있어 높은 고층빌딩들이 들어서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대로변을 따라 이면으로는 여러 기획사나 스튜디오 및 중소형 사옥들이 있다는 특징이 있고 사이 사이에 카페나, 다양한 먹자 거리도 존재해 많은 유동인구도 발생한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을지병원 사거리는 신사역, 압구정역, 학동역과 가까이 있고 동호대교를 통해 강남과 강북을 자유로이 왔다 갔다 할 수 있어 교통의 요충지로 불린다. 주변 상권이 점차 발전하면 현재도 대로변으로 많은 건물이 지어지고 있어 제2의 테헤란로라고 불리기도 한다.

◆실거래 사례(강남을지병원 사거리 인근)
강남을지병원 사거리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A 지역은 대로변으로는 하이마트, 수입 자동차 매장, 성형외과가 입점해있으며 이면으로는 신사동 최고의 상권인 가로수길이 위치한 지역이다. 가로수길 중심으로 이면 거리는 먹자 상권, 카페 등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성장하고 있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7층 건물이 2016년 6월 30일 3.3m²당 7,176만 원에 매매되었다.

B 지역은 대로변으로는 성형외과, 사옥, 수입 자동차 매장, 호텔이 입점해있으며 이면으로는 최근 20대를 타깃으로 유흥업종이 생겨 20~30대 수요층이 주말에도 꾸준하다. 이면으로 들어갈수록 원룸, 빌라 등의 주거시설이 집중되어 있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4층 건물이 2015년 8월 13일 3.3m²당 7,781만 원에 매매되었다.

C 지역은 대로변으로는 성형외과, 사옥, 주유소가 입점해 있으며 이면으로는 중소기업 사무실과 주택이 주를 이룬다. B 지역을 주로 이용하는 수요층은 압구정역, 신사역 인근에 종사하고 있는 근로자들이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4층 건물이 2016년 7월 26일 3.3m²당 4,262만 원에 매매되었다.

D 지역은 대로변으로는 강남 을지병원, 수입 자동차 매장, 카페, 국제예술대학, 서울시 건축물 대상을 받은 의화빌딩이 있다. 이면으로는 먹자 상권이 형성되어있으며 소규모의 음식점들로 이루어진 먹자골목이 형성되어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 점심 메뉴 외에 인근 주민들이 찾는 맛집들도 많아지는 추세이다. 이면으로 들어갈수록 원룸, 빌라 등의 주거시설이 집중되어 있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에 위치한 3층 건물이 2016년 7월 29일 3.3m²당 4,396만 원에 매매되었다.
강남을지병원 사거리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원빌딩부동산중개법인이 추천하는 '강남을지병원 사거리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주변추천매물1
학동역 5분 거리의 대로변 이면에 있는 투자형 및 임대수익형 4층 건물, 수익률 4.65%의 빌딩이 매가 43억 원.

◆주변추천매물2
압구정역 3분 거리의 대로변 이면에 있는 투자형 및 임대수익형 5층 건물, 수익률 3.58%의 빌딩이 매가 58억 원.

◆주변추천매물3
신사역 2분 거리의 상권중심 지역에 있는 사옥 및 임대수익형 5층 건물, 수익률 3.2%의 빌딩이 매가 65억 원.

◆주변추천매물4
학동역 2분 거리의 대로변 이면에 있는 오피스 임대수익형 7층 건물, 수익률 4.75%의 빌딩이 매가 100억 원.

◆주변추천매물5
신사역 2분 거리의 세로수길에 있는 투자형 및 임대수익형 5층 건물, 수익률 3%의 빌딩이 매가 110억 원.

◆주변추천매물6
학동역 3분 거리의 대로변에 있는 오피스투자 및 임대수익형 9층 건물, 수익률 5.71%의 빌딩이 매가 300억 원.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