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이 '현대자동차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 2016'(이하 정몽구배 양궁대회)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정몽구배 양궁대회'는 대한양궁협회 주관으로 창설되며 올해 10월 개최된다. 한국 최고 권위의 양궁대회로 치러지며, 양궁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을 높이는 한편 국내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2년 이상의 준비 과정을 거쳤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대회는 오는 10월20~22일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과 잠실 주경기장 보조경기장에서 열린다. 올해 열린 국내 주요 5개 전국 대회 성적으로 부여된 랭킹 포인트를 바탕으로 남녀 상위 선수 80명이 선발 출전한다. 리우대회 2관왕인 장혜진, 구본찬 선수를 비롯 6명의 금메달리스트들뿐 아니라 지난 런던대회 메달리스트 등 국내 대표 선수들이 총출동한다. 본선은 잠실, 결선은 올림픽공원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상금 규모는 4억4,000만원이며 8강에 출전한 전 선수에게 지급된다. 우승자 1억원, 준우승자 5,000만원, 3위는 2,500만원이 주어진다. 5~8위는 각각 800만원씩 받게 된다.

현대차그룹은 "한국 양궁을 오랫동안 후원해 온 기업으로서 이번 대회를 통해 양궁이 인기 있는 대중 스포츠로 자리 잡고 저변을 확대할 수 있도록 하는데 힘을 기울일 것"이라며 "한국 양궁의 경쟁력 향상은 물론 브랜드 이미지 강화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차그룹, '정몽구배 양궁대회' 연다

오아름 기자or@autotimes.co.kr

▶ 현대차, 수소전기차 택시·카셰어링 개척 나서
▶ 쌍용차, 컨셉트카 LIV-2 렌더링 이미지 공개
▶ 아우디코리아, 국내 사업 '확고' 신입 사원 채용
▶ 토요타, 가장 확실한 안전장치는? '안전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