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가 '2016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DJSI)에 편입됐다고 9일 밝혔다.

이번 DJSI 편입은 한국타이어가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부문을 균형 있게 성장시키며 지속가능성 측면에서 비약적인 성장을 이뤄낸 덕분이다. 특히 올해는 협력사 관리, 기후변화 대응, 산업 안전∙보건 분야에서 우수한 점수를 기록했다. 한국타이어는 DJSI 평가 대상인 약 2,530개 기업 중 자동차 부품 산업 내 우수 회사로 선정됐다.

한국타이어는 다양한 사회적 책임(CSR) 활동을 펼치고 있다. 운영중인 통합 CSR 관리체계는 CEO와 최고위 임원들이 지속가능경영의 현안과 방향을 논의하는 전략위원회와 8개의 위원회(상품환경, 사업장 EHS(Environment, Health & Safety), 에너지∙탄소, 임직원, 윤리경영, 컴플라이언스, 사회공헌, 협력사 분과별)로 이뤄진 운영위원회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CSR 활동이 경영활동 전반에 반영되고 글로벌 임직원의 업무와 연계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이밖에 1990년 한국타이어 나눔 재단을 설립해 사회공헌에 나서고 있으며 지난해엔 장애인 표준 사업장인 '한국동그라미파트너스'를 설립∙운영하고 있다. 또한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 동참을 통해 사회 구성원으로서 기업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한편,DJSI는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관련 글로벌지수로 기업의 재무적 성과, 사회공헌 활동, 윤리경영, 환경경영 등의 경영 활동을 종합 평가해 우수 기업에게 인증서를 수여한다. 미국 S&P 다우존스인덱스와 투자평가기관인 스위스 로베코샘이 공동 개발했다.

한국타이어, 사회적 책임 활동 인정 받아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 넥센타이어, 추석 타이어 무상점검 시행
▶ SK엔카직영, 팝업스토어에서 프로모션 진행
▶ 그린카, "추석은 쉐보레 볼트와 함께 하세요"
▶ 엔진오일 점도, 그것이 궁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