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공감경영대상] 투자 수익 공익단체에 전달…사랑나눔 실천
김원기 세계로TV 대표(사진)가 직접 개발한 ‘신가치투자’는 기술적 분석을 토대로 기본적 분석, 엘리엇 파동, 그린빌, 배당, 재료, 신용, 꿈 등 8가지 요소를 분석해 투자하는 방식이다. 그는 “시세 차익을 얻고 배당을 받는 1석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투자로 올린 수익을 여러 단체에 전달하며 기부활동에도 나서고 있다.

지난해 11월 ‘유니세프 아동돕기 전시회’에 후원 대표로 참가했다. ‘세계로TV 나눔장학회’도 결성했다. 부의 창출과 더불어 인재 양성에도 보탬이 되고 싶다는 희망에서다.

[2016 공감경영대상] 투자 수익 공익단체에 전달…사랑나눔 실천
노인들에게 삼계탕을 제공하는 ‘어르신 사랑나눔 잔치’, ‘이웃사랑 쌀 나눔행사’ 등도 세계로TV가 전개하는 봉사활동 중 하나다. 지난달 17일에는 관악구에 있는 상록보육원에서 학용품, 후원금 및 사랑의 쌀 전달식 ‘세계로TV와 함께하는 사랑나눔’ 행사를 열기도 했다. 그는 “나눔은 성공의 다른 이름”이라며 “성공을 꿈꾸는 이유는 나누기 위해서”라고 강조했다.

김 대표의 나눔 정신은 주식 투자에도 이어지고 있다. 지속적으로 무료강연을 펼쳐 지난 6월에는 ‘지속가능경영 대상’ 사회공헌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기도 했다. 김 대표는 “28여년간 매매경험을 토대로 주도주와 급등주를 매매해 시장 상황과 상관없이 꾸준한 수익을 올리는 비법을 많은 사람에게 전해주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