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여자친구의 은하가 `복면가왕`을 통해 반전의 주인공으로 떠올랐다.은하는 17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 `상큼한 산토리니`로 2라운드 준결승전에 진출해 `니 이모를 찾아서`와 대결을 펼쳤다. 준결승전 무대에서 은하는 이현우의 `슬픔 속에 그댈 지워야만 해`를 선곡해 그리스 산토리니의 청량한 풍경을 연상시키는 맑은 음색과 가창력으로 관객들과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은하의 무대를 본 연예인 판정단은 "노래를 듣는 동안 귀가 정화됐다. 천사같은 목소리였다. 때 묻지 않은 소리와 감정으로 감동을 줬다"며 극찬했다. 아쉽게 ‘니 이모를 찾아서’에게 패했지만 목소리 하나로 편견을 깨부순 무대였다.섬세한 감정 표현과 청량한 목소리는 여자친구의 은하의 매력을 알리는 데 충분했다. 이에 은하의 정체가 공개되자 현장은 놀라움 탄성과 함께 감탄이 이어졌다. 방송 이후 은하는 “산토리니 너무 소중한 경험이었다. 멤버들없이 홀로 선 첫 무대였는데 여러분께 좋은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많이 노력했다. 특히 개인기 연습을 많이 했는데 재미있게 못한 거 같아 좀 아쉬움이 남는다. 앞으로 좋은 노래 들려 드릴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노력할 테니 여자친구도 많이 사랑해 달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긴 머리 은하의 모습은 사실 가발이었다”며 깜짝 고백을 하기도 했다. 은하는 지난 해 ‘7월의 크리스마스’로 출연한 유주에 이어 여자친구 멤버로서 두 번째 ‘복면가왕’에 출연, 청아한 목소리의 가창력을 인정받으며 아이돌 보컬리스트로서의 계보를 잇게 됐다. 여기에 은하는 최근 발표한 여자친구의 첫 번째 정규앨범 `LOL` 타이틀곡 `너 그리고 나` 활동을 통해서도 확실한 눈도장을 찍었다.단발머리로 변신, 연일 리즈를 경신한 외모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유주와 더불어 여자친구의 메인보컬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여자친구의 새로운 ‘입덕요정’으로 떠올랐다. 한편, 은하가 속한 여자친구는 첫 정규앨범 `LOL`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너 그리고 나`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온라인정보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복면가왕` 먼로 에스더, 고백 눈길 "임재범 `너를 위해` 내가 먼저 불렀어"
ㆍ영동고속도로 사고, 피서 떠났던 20대女 4명 사망…원인은 졸음운전?
ㆍ`복면가왕 흑기사` 로이킴 유력, 진부한 정체 공개? "너무 뻔한 거 아냐?"
ㆍ화성 초등생 학부모, 교사 머리채잡고 뺨까지 "대답이 퉁명스러워서‥"
ㆍ권순일, 뭘 해도 성공할 수밖에 없는 이유? "술 엄청 먹어도 집에 가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