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로 알찬 여름휴가] 시원한 반값 할인·캐시백…카드 혜택 '夏夏夏' 알뜰 휴가 '好好好'
본격적인 여름에 접어들면서 카드사들이 ‘휴가철 고객 잡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휴가철에 주로 찾는 워터파크·리조트·호텔·공연장 할인이벤트는 물론이고 해외 여행자를 위한 각종 청구할인 혜택 등이 줄줄이 등장했다. 여름철 쇼핑족을 위한 각종 할인과 무이자 할부 행사, 휴가철 캐시백·경품추첨 이벤트 등도 눈여겨볼 만하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자신이 쓰고 있는 카드 혜택을 미리 파악하고 잘 이용하면 알뜰한 여름을 보낼 수 있다”며 “추첨 등 이벤트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고 말했다.

휴가철 맞이 반값 할인 ‘풍성’

[신용카드로 알찬 여름휴가] 시원한 반값 할인·캐시백…카드 혜택 '夏夏夏' 알뜰 휴가 '好好好'
8개 주요 카드사는 워터파크·리조트·호텔·공연장 등 주요 휴가철 이용시설에 대한 할인 혜택을 최대 50%까지 제공하고 있다. 비씨카드는 다음달 한 달 동안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에 있는 오션월드를 방문한 고객에게 50%의 현장 할인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11월30일까지는 상시적으로 전국 20여개 워터파크에서 최대 40%의 할인을 한다. 같은 기간 인기 문화공연 티켓 한 장 구매 시 한 장을 더 제공하는 ‘1+1’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카드는 오션월드, 부천 웅진플레이도시, 이천 테르메덴, 대명리조트 아쿠아월드 등에서 연중 상시 최대 4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휴양지 대신 호텔에서 ‘호캉스(호텔+바캉스)’를 즐기는 이들을 위한 각종 패키지 상품도 내놓았다. 다음달 31일까지는 서울시 성북구의 베스트웨스턴 아리랑힐의 숙박권에 뮤지컬 ‘김종욱 찾기’나 코믹연극 ‘죽여주는 이야기’를 포함한 패키지 상품을 11만~16만원대에 판매한다. 여의도·평창·설악·광안리·남원에 있는 켄싱턴호텔 숙박권에 조식뷔페나 디너뷔페 등을 포함한 패키지상품도 최저 13만원대에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여름 성수기인 이달 초부터 다음달 말까지 일산 원마운트, 대명 아쿠아월드, 오션월드, 웅진플레이도시, 설악 워터피아 등 전국의 워터파크·리조트 등에서 입장권을 최대 40%까지 할인해주고 있다.

해외 아울렛 방문시 10% 할인

KB국민카드 ‘2016 위시 페스티벌’
KB국민카드 ‘2016 위시 페스티벌’
해외 여행객을 위한 각종 혜택도 눈에 띈다. 현대카드는 오는 31일까지 프랑스, 스페인에 있는 아울렛 방문 시 VIP카드 발급 및 점심 바우처 등을 제공하는 ‘시크 아웃렛 VIP 초대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리 라 발레 빌리지’에서는 VIP카드(10% 추가 할인 가능) 및 롱샴 동전지갑을, ‘바르셀로나 라 로카 빌리지’에서는 VIP카드(10% 추가 할인 가능) 및 라 로카 빌리지 내 ‘파사렐라 레스토랑’ 점심식사 바우처를, ‘마드리드 라스 로사스 빌리지’에서는 VIP카드(10% 추가 할인 가능) 및 라 로카 빌리지 내 ‘카페 앤 타바스 레스토랑’ 점심식사 바우처를 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는 다음달 31일까지 국내에서 60만원 이상 결제한 신용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해외 이용 실적별 최대 2만원을 청구 할인해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해외에서 롯데카드를 처음 사용하는 고객은 누적사용액 30달러 이상 3000원, 150달러 이상 1만원, 500달러 이상 2만원의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기존에 해외 카드실적이 있는 고객도 150달러 이상 1만원, 500달러 이상 2만원의 청구할인이 가능하다.

추첨 통해 각종 여름경품 증정

각종 추첨 이벤트 경쟁도 치열하다. 삼성카드는 추첨을 통해 여름에 어울리는 경품을 증정하는 ‘핫바디 쿨서머 여름맞이 프로젝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달 말까지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후 체력·몸매·미용관리와 관련한 업종을 포함해 삼성카드를 일시불 및 할부 합산 70만원 이상 이용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서울신라호텔 스파이용권 등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는 이달 1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추첨을 통해 최대 500만원을 되돌려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해당 기간 KB국민카드로 건당 5만원 이상 이용한 카드 매출전표의 승인번호를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홈에서 응모하면 즉석 추첨을 통해 500만원(1명)부터 KB국민 포인트리 1000점(3만명) 등의 혜택을 준다.

우리카드는 이달 1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1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원을 준다. 이달 1일부터 오는 10월9일까지는 이벤트 응모 후 해외 현지 가맹점에서 100만원 이상 누적 결제한 고객에게 5%를 현금으로 돌려준다.

윤희은 기자 so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