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카드사의 ‘휴가 마케팅’ 경쟁이 뜨겁다. 혜택이 있는 카드를 사용하면 워터파크에서부터 여행사·숙박시설·면세점까지 최대 50%를 할인받을 수 있다. 무이자 할부나 추첨을 통한 경품 제공 행사도 눈여겨볼 만하다.

○워터파크·리조트 최대 50% 할인

신한카드는 여름 성수기인 다음달 말까지 일산 원마운트, 대명 아쿠아월드, 오션월드, 웅진플레이도시, 설악 워터피아 등 전국 워터파크·리조트 입장권을 최대 40%까지 할인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휴가를 떠나는 소비자를 위해 여행사, 렌터카, 항공사(외국계 항공사 제외), 호텔·콘도 등 숙박 업종 이용금액에 대해 최장 5개월 무이자 할부도 제공한다. 백화점, 할인점, 면세점 등에서는 3개월 무이자 할부를,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최장 5개월 무이자 할부를 해준다.

삼성카드 역시 이달 말까지 삼성카드로 서울랜드 자유이용권을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전월 카드 이용실적과 관계없이 본인 자유이용권을 1만2000원 균일가로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하고 있다. 롯데월드에서는 놀이공원 혜택을 제공하는 삼성카드 보유 회원이 전월 이용실적 기준을 충족하면 해당 카드로 본인 자유이용권을 주간 1만7000원, 야간 1만6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여름철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차량관리 업종(차량정비, 렌터카)에서 2~4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KB국민카드 ‘위시 페스티벌 서머 이벤트’
KB국민카드 ‘위시 페스티벌 서머 이벤트’
KB국민카드는 다음달 말까지 캐리비안베이·오션월드 등 전국 27개 워터파크 이용권을 최대 40% 깎은 가격에 제공한다. 또 다음달 16일까지 KB국민카드(KB국민 기업카드, KB국민 선불카드 제외)로 건당 5만원 이상 이용한 카드 매출전표의 승인번호를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홈에서 응모하면 즉석 추첨을 통해 최대 500만원을 되돌려주는 행사를 벌이고 있다.

현대카드는 에버랜드·캐리비안베이에서 자체 포인트인 ‘M포인트’를 사용해 50% 할인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한다. 온라인에서 결제하면 10%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롯데면세점에서 현대카드로 결제하면 결제 금액별로 선불카드도 증정한다. 300달러 이상 결제 시 1만원권부터 시작해 2000달러 이상을 결제하면 10만원권까지 받을 수 있다.

○호텔 사이트 예약 10% 할인

우리카드는 호텔예약 사이트 ‘아고다’ 이용 고객에게 최대 10% 할인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하고 있다. 오는 10월9일까지는 우리카드 신용·체크카드 전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 응모 후 해외 현지 가맹점에서 100달러 이상을 누적 결제한 고객에게 5% 캐시백을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오션월드, 부천 웅진플레이도시, 대명리조트 등에서 최대 40%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다. 다음달 말까지 서울시 성북구 ‘베스트웨스턴 아리랑힐’의 뮤지컬 패키지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슈페리어 더블 객실을 13만9000원(일~목요일 기준)에 제공한다.
롯데카드 ‘서머 페스티벌’
롯데카드 ‘서머 페스티벌’
롯데카드는 올해 말까지 롯데카드 결제 고객에게 오션월드 입장권을 본인 및 동반 3인까지 30% 할인해주고, 대명리조트 아쿠아월드 5개점(델피노·단양·경주·쏠비치·변산) 및 거제 오션베이에서 본인 및 동반 3인에 대해 20~30% 할인해주는 행사를 한다. 또 다음달 말까지 국내에서 60만원 이상 결제한 신용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해외 이용실적을 따져 최대 2만원을 청구할인 해준다.
비씨카드 ‘여름엔 BC 이벤트’
비씨카드 ‘여름엔 BC 이벤트’
비씨카드는 다음달 한 달 동안 오션월드 이용권을 현장에서 50% 할인해준다. 이 밖에도 원마운트, 오션베이, 아쿠아월드 등에서 11월30일까지 상시 할인 혜택(최대 40%)을 제공한다. 다음달 중에는 인기 문화공연 티켓을 대상으로 ‘1+1’ 예매 이벤트도 벌인다. 8월 휴일에 공연하는 인기 문화공연 37편의 티켓 예매 시 한 장을 더 받을 수 있다.

○휴가철 특화 카드도 ‘눈길’

휴가철 할인에 특화한 각종 카드상품도 주목할 만하다. 삼성카드는 모바일 특화 카드인 ‘삼성카드 탭탭’ 회원을 대상으로 여름철 인기 업종 가맹점에 대해 각종 혜택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이달 말까지 쇼핑, 여행, 면세점 등 대상 가맹점에서 ‘삼성카드 탭탭 O’나 ‘삼성카드 탭탭 S’로 결제하면 △위메프 5만원 이상 결제 시 5% 결제일 할인 △신라인터넷면세점 및 신세계온라인면세점에서 15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결제일 할인 △현대H몰 5만원 이상 결제 시 10% 결제일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는 ‘신한카드 RPM+’ 회원을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 자동차 정비매장인 ‘스피드메이트’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엔진오일, 타이어 등 각종 정비를 원하는 고객은 보다 저렴하게 이용하는 것은 물론 실내 오존살균 무료 서비스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우리카드가 지난달 출시한 ‘블루다이아몬드2’ 고객은 해외 및 면세점 사용금액에 대해 1.5% 모아포인트(우리카드 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해외 데이터로밍 1일 무료 이용도 가능하다. 마일리지형은 인천공항 직통열차·리무진버스 무료 티켓도 받는다.

윤희은 기자 so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