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카스텐이 최근 공개한 신곡 ‘펄스’(Pulse)의 뮤직비디오를 깜짝 공개한다.국카스텐 소속사 인터파크는 7일 “8일 0시 ‘펄스’의 뮤직비디오가 온라인을 통해 공개된다”며 “국카스텐이 오랜만에 선보이는 신곡인 만큼 팬들을 위해 뮤직비디오를 꼭 보여주고 싶다는 바람에 전국투어와 방송활동으로 바쁜 스케줄에 촬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펄스’ 뮤직비디오는 강렬한 사이키델릭 사운드와 에너지 넘치는 가사의 메시지를 표현하기 위해 다양 연출기법이 동원됐으며 국카스텐 특유의 감각적인 영상으로 완성됐다.보컬 하현우는 무중력 공간을 연출을 위해 장시간 와이어에 매달리기도 하고, 노래의 폭발적인 감정선을 표현하기 위해 인도 홀리 축제에서 사용하는 색 가루 폭죽 등이 동원되기도 했다. 특히 라이브에서만 진가를 확인 할 수 있는 국카스텐 멤버들의 다이내믹한 연주 모습을 뮤직비디오 안에 고스란히 담아냈다.‘펄스’의 뮤직비디오는 B1A4, 오마이걸, 뉴이스트 등의 뮤직비디오와 각종 CF를 통해 실력을 인정받은 써니비주얼((Sunny Visual)의 유성균 감독이 맡았다.국카스텐은 데뷔 앨범 타이틀곡 ‘거울’을 시작으로 ‘몽타주’(Montage), ‘변신’ 등의 뮤직비디오에서 매번 파격적인 영상미의 뮤직비디오를 선보이며 자신들의 음악과 영상과 스타일 등 시각적으로 표현하는데 공을 들여왔다.국카스텐의 보컬 하현우는 소속사를 통해 “‘펄스’의 음원이 팬들을 위한 첫 번째 선물이라면 이번 뮤직비디오는 두 번째 선물이다”며 “내가 잊고 살았던 열정이 다시 뛴다는 가사 내용으로 뮤직비디오 콘셉트를 잡았다”고 전했다.최근 공개된 국카스텐의 신곡 ‘펄스’는 몽환적인 가사와 강렬하고 정교한 사운드, 드라마틱하고 폭발적인 구성, 보컬 하현우의 저음에서 초고음에 이르는 광폭의 음역대를 두루 경험할 수 있는 곡이다. 하현우가 우리동네 음악대장으로 출연한 MBC `복면가왕`을 통해 첫 선을 보인 후 차트에서 높은 성적을 거두며 큰 사랑을 받았다.한편 국카스텐은 서울을 비롯해 부산, 광주, 대구, 대전 등에서 `2016 국카스텐 전국투어 스콜(Squall)`이라는 타이틀로 전국투어를 진행 중이다. 이밖에도 MBC 라디오 ‘배철수의 음악캠프-여름특집 전설의 라이브’ 등 출연 등 활발한 방송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온라인정보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1박2일 ‘이끌었던’ 유호진, 대박 터뜨리고 뒤로 물러선 까닭
ㆍMLB 강정호 “큰일났다” 난리나...성폭행 조사 중 ‘WHY’
ㆍ에릭 서현진 “예뻐서 시선집중”...열애설에 눈 휘둥그레!
ㆍ‘라디오스타’ 김구라, 기미작가 ‘마리텔’ 그만둔 이유 “헛바람 들어서”
ㆍMLB 강정호 조사 중…성폭행 피해여성 한국인? 혐의 확정시 최고 종신형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