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혁신대상] 경영전략연구소·고객만족센터 업계 최초 운영
하나감정평가법인(대표이사 양기철·사진)은 1992년 창사 이후 부동산 감정평가에서 투자자문, 중개, 유동화 등의 고객 중심 종합 부동산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했다. 기존의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의 감정평가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아 ‘대한민국 서비스혁신상’을 받았다.

하나감정평가법인은 업계 최초로 경영전략연구소와 고객만족센터를 운영 중이다. 고객만족센터는 업무 과정의 실시간 피드백, 불친절 방지를 위한 CS 교육과 CS경영지표 산출, 고객만족도 조사, 평가자문 등의 업무를 하고 있다. 하나감정평가법인 경영전략연구소는 감정평가업계의 새로운 시장 발굴과 상대적으로 부족한 연구개발(R&D)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설립됐다.

[2016 대한민국 혁신대상] 경영전략연구소·고객만족센터 업계 최초 운영
또 임직원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매달 모닝아카데미를 개최해 평가기법과 연구 성과를 교육하고 있다. 감정평가사의 자의적인 판단으로 발생할 수 있는 부적정 평가를 방지하기 위해 부적정평가방지전산시스템(EPUA)을 전사적으로 도입, 운영해 평가 공정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 시스템 도입 이후 부적정 평가는 ‘제로’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