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운빨로맨스’의 류준열이 로코계 ‘별명부자’로 떠올라 화제다.21일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MBC ‘운빨로맨스’에서 류준열이 헤어 나올 수 없는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다시 한번 ‘류준열 앓이’에 빠지게 만들고 있다. 이 가운데, 매회 다양한 캐릭터의 특성을 그려내며 매력을 경신해, ‘제복치’부터 ‘제린이’까지 수많은 수식어가 등장해 로맨틱 코미디 계의 ‘별명부자’로 등극했다”고 전했다.극 초반 제수호(류준열 분)는 어린시절 남다른 천재적 능력으로 괴롭힘을 당했던 트라우마를 지녔으며, 원활한 대인관계를 맺지 못하는 인물로 그려졌다. 특히,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는 일이 생기면 번번이 패닉에 빠지는 모습을 보이는가 하면, 주위 사람들에게 틱틱 대고 까칠한 면모를 보이기도 한 터. 이런 모습에 시청자들은 스트레스에 취약한 물고기 개복치를 닮았다며 ‘제복치’라는 별명을 붙여줬다.또 지난 6회에서 수호는 보늬(황정음 분)의 미신 맹신을 타파하기 위해 함께 점집을 돌아다녔고, 그러한 토속신앙의 오류를 마치 ARS(자동응답시스템)의 기계와 같은 말투로 쉼표없이 반박하는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이에, IT업계 CEO의 이미지까지 더해져 인공지능 알파고와 제수호의 합성어인 ‘제파고’라는 별칭까지 얻게 된 것.더불어 지난주 방송에서 수호는 보늬의 ‘수호천사’로 거듭나며, 시청자들의 열띤 반응을 이끌었다. 그녀의 하룻밤 소원을 들어 줌으로써 보라가 깨어나도록 한데 이어, 스스로 ‘인간부적’이 되기로 결심하며 든든하게 곁을 지켜주는 모습으로 활약해 여심을 설레게 만들었다.이 밖에도 어린아이 같은 마음을 가졌다는 의미에서 ‘제린이’, 보늬 때문에 초조하고 불안한 행동을 보일 때는 ‘제절부절’ 등 의태어까지 등장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처럼, 류준열은 제수호 캐릭터를 다양한 매력으로 소화시키며, 로코계에 전무후무한 ‘별명부자’타이틀을 얻으며 연일 화제에 오르고 있는 것. 이에 누리꾼들은 “류준열에게 빠지면 답이 없다더니! 매 순간 매력 넘친다!”, “류준열, 모든 별명이 하나같이 다 이렇게 사랑스러울 수 있나!”, “류준열의 ‘제수호’연기, 정말 설레고 엄지척입니다!”, “생각할수록 입가에 미소가 절로 나는 제수호!”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한편, 류준열이 ‘별명부자’로 등극한 MBC 드라마 ‘운빨로맨스’ 11회는 오는 22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온라인정보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병원은 ‘왜 사망사건을 숨겼나’...조직적 증거 은폐 ‘충격이야’
ㆍ원양어선 ‘선상 살인’...선상반란 일으킨 범죄자들 ‘충격과 공포’
ㆍ무고 공갈로 맞고소…박유천 측이 낸 고소장 보니 “합의금 10억 요구”
ㆍ추적60분 버벌진트 ‘자백 배경’ 놓고 갑론을박...혹시 촬영 때문에?
ㆍ서우 큐브와 전속계약, SNS에 공개한 근황보니 ‘미모 업그레이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